‘3실점’ 김승규, ‘무실점’ 김진현과 GK 경쟁 ‘점입가경’
입력 : 2014.10.15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정성래 기자= 한국축구국가대표팀 수문장 경쟁이 점입가경으로 치닫고 있다. 그 동안 ‘1순위’로 꼽혔던 김승규가 코스타리카전에서 3실점하며 파라과이전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2순위' 김진현과 무한 경쟁 체제에 돌입하게 됐다.

한국은 1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코스타리카와 친선 경기를 가졌다. 파라과이전에서 휴식을 취한 김승규는 이날 선발 출장해 한국의 골문을 지켰지만 1-3의 패배를 막지 못했다.

김승규는 전반 37분 첫 번째 실점을 허용했다. 크게 넘어온 크로스를 루이스가 머리로 떨궜고, 이를 달려들던 보르헤스가 완벽한 오른발 슈팅으로 골문 오른쪽 하단을 꿰뚫었다. 김승규가 몸을 날렸지만 공은 야속하게 골문으로 빨려 들어갔다.

후반전 시작과 함께 김승규는 두 번째 실점을 내줬다. 후반 2분 라미레스의 크로스를 보르헤스가 뒤꿈치로 방향을 바꿔 놓으며 득점에 성공한 것.

그는 후반 32분 코너킥 상황에서 또 골을 허용했다. 루이스가 올린 코너킥을 두아르테가 헤딩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실점 장면은 상대가 너무나 완벽한 슈팅을 시도했기에 인정할 수 밖에 없었다. 그러나 세 번째 실점은 코스타리카 선수들의 골키퍼 차징이 의심되는 장면이었기에 김승규로선 더욱 아쉬웠다.

김승규는 이날 3실점을 허용며 A대표팀 주전 수문장 자리도 위협받게 됐다. 코스타리카와 파라과이의 경기력 자체에 차이가 있긴 했지만, 수치상으로 ‘김승규의 3실점’과 ‘김진현의 무실점’은 꽤나 차이를 드러냈기 때문이다. 오는 11월 있을 중동 A매치 2연전에서의 골키퍼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