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챌린지 33R] 대전 조진호 감독, “아드리아노 공백에 공격 임팩트 떨어져”
입력 : 2014.10.25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광주] 윤경식 인턴기자= 아쉬운 패배를 당하며 승격 확정을 미룬 대전 시티즌의 조진호 감독이 아드리아노의 공백을 아쉬워했다.

대전은 25일 오후 2시 광주 월드컵경기장서 열린 광주와의 현대오일뱅크 K리그 챌린지 2014 32라운드 경기서 0-1로 패하며 승격 확정을 결국 10월 중에 결정짓지 못했다.

홈 폐막 경기서 반드시 승리를 거두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출전한 광주의 매서운 압박이 시종일관 대전을 괴롭혔다.

그러나 주포 아드리아노의 징계로 인한 공백이 컸다.

대전은 선제 실점 이후 적극적인 공격에 나섰으나 반델레이와 서명원, 마라냥의 호흡은 매끄럽지 않았고 좀처럼 결정적인 찬스를 만들어내지 못했다. 또한, 승부수를 던진 김은중 카드 역시 재미를 보지 못했다.

이에 대해 대전의 조진호 감독은 경기 후 “선수들이 원정에서 최선을 다했으나 선제 실점으로 어려웠다. 광주는 홈 이점을 충분히 잘 살렸다”고 밝혔다.

이어 부진했던 공격진에 대해 “아무래도 주축 선수들의 부상으로 힘든 경기였다. 특히, 아드리아노의 공백으로 인해 문전 앞 임팩트가 없었다”고 밝히며 아드리아노가 빠진 대전의 공격력에 아쉬움을 전했다.

한편, 승격 확정을 미룬 조진호 감독은 “앞으로도 힘들겠지만 다양한 선수 옵션을 준비하여 승격을 위한 승점 3점을 따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충주 험멜과 수원FC 경기에 승부수를 던질 것”이라는 각오를 밝혔다.

사진=대전 시티즌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