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로보카폴리와 ‘콜라보’ 완성… 홍보대사 위촉
입력 : 2014.11.26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성진 기자= 글로벌 한류 스타 ’로보카폴리‘가 K리그와 함께 한다.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은 연맹은 12월 1일 오후 5시 K리그 대상 시상식 때 애니메이션 로보카폴리의 K리그 홍보대사 위촉식을 한다. 그리고 로보카폴리를 통해 팬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홍보대사로 위촉하는 것은 한국프로스포츠 최초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캐릭터 한류스타’라 불릴 만큼 전 세계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고공 행진을 펼치고 있는 로보카폴리는 애니메이션 제작사 ‘로이비쥬얼’에서 제작한 어린이 대상 애니메이션이다. 자동차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한국의 대표 애니메이션으로 재미와 교육성, 작품성을 두루 갖춘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국내에서의 큰 사랑을 바탕으로 전 세계로 진출한 월드스타이다.

연맹은 로이비쥬얼과 함께 경기장 안전 캠페인 및 유소년 축구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로보카폴리는 K리그 온라인 및 모바일 공식 채널을 통해 대내외적으로 한국 축구와 K리그를 홍보하고, 리그 개막전, 올스타전 등 K리그 주요 이벤트에 참여해 어린이 팬들과 만날 계획이다.

또한 K리그 경기장 및 연고지역에서 ‘안전’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장외이벤트와 어린이 대상 교육을 실시 할 예정이다. 연맹과 폴리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일상생활과 스포츠이벤트 개최 시의 안전과 교통에 관한 교육을 실시해 더욱 안전하고 질서정연한 K리그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