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박사싸커아카데미-JPD빅데이터연구소, 글로벌 시장 공략 나선다
입력 : 2014.12.27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이두원 기자= 손박사싸커아카데미(대표:손외태)와 JPD빅데이터 연구소(대표:장수진)가 함께 손을 잡고 빅데이터 전략 스포츠 분석 시스템을 활용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손박사싸커아카데미와 JPD빅데이터 연구소는 지난 26일 JDP빅데이터 연구소에서 개발한 빅데이터 전략 스포츠 분석 시스템 (Big data Sports Analytics and Strategy System)를 이용한 신사업 창출을 목표로 상호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JPD빅데이터 연구소는 지난 2013년에 장수진 대표의 저서 '사람이 빅데이터이다'의 시리즈 3권에서 발표한 한국형 빅데이터 분석 및 전략 방법론인 BSP(Big data Strategy Planning)를 기초로 물리적 데이터와 논리적 데이터를 융합하는 기술적 방법을 적용해 를 개발했다.

축구 심리 분석 및 컨설팅과 선수 매니지먼트를 전문으로 하는 손박사싸커아카데미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전문 분야인 운동, 심리, 확률 분야에 관한 컨설팅 자료와 이론적 분석 자료를 빅데이터 시스템에 추가 적용할 예정이다.

특히 축구 선수 및 스폰서 기업과 축구 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글로벌 마케팅도 함께 담당할 예정이다.

2014 브라질 월드컵 우승국이었던 독일이 'SAP'라는 빅데이터 업체의 도움을 받아 시스템을 개발하고 적용했던 것 보다 기술이 향상된 부분이 많아 JPD빅데이터에서 더 세밀한 빅데이터의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손박사싸커아카데미에서 개발한 축구심리학, 행동과학, 확률론이 결합된 융합이론으로 이 시스템이 만들어져 있어 양사가 독점적인 계약을 통해 국내 프로구단, 협회, 연맹 등 관련 업체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축구 선진국 공략에도 나설 예정이다.

이번 빅데이터의 특이한 점은 선수 개인마다 볼 감각 능력과 감각신경의 컨디션 정보까지 데이터로 변환 추출하는 새로운 방법을 이용한다는 점이다.

또 사물 인터넷(IoT)의 웨어러블 기능을 통해 수집된 방대한 빅데이터 역시 순수 한국형 빅데이터 분석 방법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손외태 대표는 에 대해 "각 구단의 감독, 코칭 스텝들이 선수 개인 및 포지션별 최적의 컨디션을 기준으로 팀 조직을 사람의 직감이 아닌 빅데이터 분석에 의한 최적의 팀 구성을 목표로하는 위한 의사 결정 시스템"이라고 소개했다.

손박사싸커아카데미와 JPD빅데이터 연구소의 이번 공동협약 체결은 결과적으로 JPD빅데이터 연구소가 오랜 기간 쌓아온 IT분석노하우와 다양한 빅데이터 프로젝트 경험, 그리고 풍부한 컨설팅 능력과 손박사 싸커아카데미의 축구 심리 및 행동 과학 이론을 융합한 새로운 시너지가 탄생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양사는 빅데이터 전략 스포츠 분석 시스템 를 통해 "대한민국이 빅데이터 분야의 새로운 IT 강국임을 증명할 것이며 1000조 원이 넘는 천문학적 스포츠 마케팅 시장에서 새로운 창조 경제의 선구자적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사진=손박사싸커아카데미 제공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