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메이카] '기성용 선발' 한국, 선발 명단 발표...'플랜 B 가동'
입력 : 2015.10.1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서울월드컵경기장] 신명기 기자= 자메이카와의 친선 A매치를 앞두고 있는 한국 A대표팀이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전체적으로 지난 쿠웨이트전서 출전하지 않은 선수들이 선발된 가운데 기성용이 선발 출전했다.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A대표팀은 13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서 자메이카와의 평가전을 치른다. A대표팀은 이번 자메이카전을 대비해 5경기 연속 무실점과 무패 행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슈틸리케 감독은 예고한대로 지난 8일 쿠웨이트와의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전과는 전혀 다른 라인업을 구성했다. 정성룡에게 골키퍼 장갑을 맡긴 가운데 김창수, 김기희, 홍정호, 김진수로 포백 수비진을 꾸렸다. 정우영, 한국영을 중원에 배치했고 공격 2선에 이재성, 지동원, 기성용이 최전방의 황의조와 함께 공격을 이끈다.

슈틸리케 감독은 현재 19명의 선수들이 있고 총 17명의 선수들이 나설 수 있는만큼 변화를 줄 것이다"라며 "항상 친선전서 많은 변화를 줄 경우 B팀이 나오는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 있는데 모든 선수들이 출전할 자격을 갖춰야하고 (이번 선발 멤버들도) 걱정할 필요가 없을 것 같다"고 예고한 바 있다.

사진=윤경식 기자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