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36R] '마레즈 선봉‘ 레스터, OT서 역사적 우승도전
입력 : 2016.05.0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신명기 기자= 리야드 마레즈 등 대부분의 핵심 자원들을 선발로 내세운 레스터 시티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 원정서 우승 도전에 나선다.

레스터는 1일 오후 10시 5분(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올드 트래포드에서 맨유를 상대로 2015/2016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6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레스터의 클라우디오 라니에리 감독은 마레즈를 비롯해 은골로 캉테, 다니엘 드링크워터, 웨스 모건 등 핵심 자원들을 모두 내세워 맨유전 승리를 노린다. 지난 경기서 징계로 출전하지 못한 제이미 바디의 빈자리를 잘 메운 것에 고무된 레스터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노리고 있는 맨유도 여유로운 상황은 아니다. 그렇지 않아도 우승 경쟁에서 일찌감치 멀어졌던 맨유 입장에서는 홈에서 상대의 우승 세레머니를 보고 싶지 않아하는 눈치다. 이에 루이스 판 할 감독 역시 마커스 래쉬포드, 웨인 루니, 크리스 스몰링 등 대부분의 주전 선수들을 내세웠다.

지난 2014년 EPL로 올라온 레스터는 승격 2시즌 만에 우승 경쟁팀으로 올라서는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사실상 우승 확률이 높아진 레스터는 맨유 원정서 승리할 경우 창단 132년 만의 1부리그 첫 우승을 확정 짓는다.

맨유 선발명단
데 헤아(GK) - 발렌시아, 스몰링, 블린트, 로호 - 캐릭, 펠라이니 - 린가드, 루니, 마르시알 - 래쉬포드

레스터 선발명단
슈마이켈(GK) - 심슨, 모건, 후트, 푸흐스 - 마레즈, 캉테, 드링크워터, 슐럽 - 오카자키, 우조아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