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대구, 배신영-우상호 영입으로 중원 강화
입력 : 2016.07.28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성진 기자= 대구FC가 승격을 위해 중원보강에 나섰다. 이번에 대구 유니폼을 입게 된 선수는 수원FC에서 활약하던 배신영과 몬테네그로 1부 리그 출신 우상호다.

앞서 ‘검증된 공격수’ 알렉스를 영입한 대구는 이번 중원 보강을 통해 후반기 ‘승격’ 도전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대구 유니폼을 입게 된 배신영은 빠른 발과 날카로운 슈팅, 안정된 패싱과 공수조율 능력 등을 갖춘 미드필더다. 대구 화원초에서 처음 축구를 시작했으며, 울산현대 유소년팀인 현대중-현대고를 졸업했다. 대학시절 단국대의 전국체전 우승과 U리그 왕중왕전 준우승을 이끌었으며, 지난 해 수원FC에서 프로에 데뷔해 28경기에 나서 5골을 기록하는 등 팀의 주축 선수로 클래식 승격을 이끈 바 있다.

배신영과 함께 입단한 우상호는 중원에서 강한 체력, 압박, 몸싸움을 바탕으로 상대 공격을 저지하는 수비형 미드필더다. 투지가 좋고 볼 소유 능력과 패싱 능력도 갖추고 있어 경기운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우상호는 일본에서 태어난 재일교포로 가시와레이솔 유소년팀과 메이카이 대학을 거쳤고, 지난 해 몬테네그로 1부 리그 OFK Petrovac(OFK 페트로바크)에서 프로에 데뷔해 29경기에 출전했다.

사진=대구FC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