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마티치 영입 임박...예상 이적료 579억 (ESPN)
입력 : 2017.06.26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신명기 기자= 라이벌간 거래가 임박한 것일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첼시의 미드필더 네마냐 마티치(28)의 영입에 근접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다가오는 주말 전까지 협상이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스포츠 전문매체 ‘ESPN'의 맨유 전담기자 마크 오그덴은 26일(한국시간) “맨유가 마티치 영입에 가까워지고 있다. 이번 주 내로 계약이 성사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마티치는 첼시 중원의 핵심이다. 은골로 캉테와 함께 뛰면서 공수의 연결고리 역할을 훌륭히 수행했다. 피지컬 능력과 더불어 기동력, 기술까지 갖춘 전천후 미드필더로 평가되는 선수다.

그러나 첼시 내에서의 입지는 그다지 안정적이지 못하다. 안토니오 콘테 감독은 에너지 넘치는 미드필더의 영입을 노리고 있고 AS모나코의 티에무에 바카요코가 유력한 후보로 꼽히고 있다. 이 경우 마티치는 첼시에서 한솥밥을 먹은 바 있는 조제 모리뉴 감독이 버틴 맨유로 이적하길 바라는 것으로 알려졌다.

맨유 역시 토트넘의 에릭 다이어 영입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타깃을 마티치로 선회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마티치의 이적료로는 4,000만 파운드(약 579억 원)가 책정된 것으로 보인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