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체티노가 밝힌 EPL 팀들의 UCL 부진 원인
입력 : 2017.09.1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한재현 기자= 토트넘 홋스퍼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이 잉글랜드 팀들의 유럽대항전 부진 이유를 명확히 설명했다.

포체티노 감독은 지난 12일(현지시간) 영국 매체 ‘스카이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최근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팀들의 UEFA 챔피언스리그(UCL) 부진 원인 질문을 받았다.

그는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분석하며 이야기 했다. 포체티노 감독은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팀들이 UEFA 챔피언스리그(UCL)를 참가하는 느낌은 타 리그와 다르다. 물론 UCL과 유로파리그도 중요하다. 그러나 EPL 내 팀들과 선수들은 리그를 더 비중을 둔다. 이는 바꿀 수 없다”라고 영국 문화를 존중했다.

이어 그는 “EPL 경기는 거의 힘들다. 이는 세계에서 가장 인상 깊은 리그로 발전했던 이유다”라며 리그 내 치열한 경쟁이 유럽 대항전 집중으로 이어지지 않음을 강조했다.

EPL의 뜨거운 논쟁거리이자 숙제인 연말연시 빡빡한 일정도 마찬가지다. 이로 인해 EPL 소속 선수들이 시즌 막판 체력적으로 힘들어하는 이유다. 포체티노 감독도 “크리스마스 시즌 때 경기를 치르기에 시즌 후반기 유럽 대항전을 치르면 컨디션이 좋아질 수 없다”라고 동의했다.

토트넘은 지난 2016/2017시즌 UCL에서 조별리그 탈락, 이어진 유로파리그는 32강 문턱을 넘지 못했다. 오는 14일 오전 3시 45분(한국시간) 도르트문트와의 UCL 조별리그 첫 경기로 부진했던 모습을 털어버리려 한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