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맨시티] 막후 논란, 모리뉴 ''PK'' vs 펩 ''아니다''
입력 : 2017.12.1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조용운 기자= 조제 모리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감독이 심판 판정에 아쉬움을 드러냈다. 이를 들은 펩 과르디올라 맨체스터 시티 감독은 큰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맨유와 맨시티는 11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올드 트래포드서 열린 2017/2018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6라운드서 맨체스터 더비로 맞섰다.

팽팽한 싸움의 승자는 맨시티였다. 맨시티는 이날 승리로 EPL 단일시즌 14연승의 신기록을 세웠다. 반대로 맨유는 홈 40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마감했고 선두 맨시티와 승점차도 11점으로 벌어져 우승 경쟁에 먹구름이 꼈다.

경기 양상은 맨시티가 시종일관 공격을 퍼붓는 그림이었다. 75%의 볼 점유율을 가져간 맨시티에 맞서 맨유는 4-2-3-1로 두텁게 공간을 차단하며 대응했다.

맨유는 흔들림이 없었다. 맨시티는 일방적인 공세에도 확실한 득점 찬스라 말할 장면은 손에 꼽을 정도였다. 다만 실수가 맨유의 발목을 잡았다. 전반 다비드 실바에 내줬던 첫 실점과 니콜라스 오타멘디에게 허용한 결승골까지 모두 로멜루 루카쿠의 걷어내기 실수가 빌미가 됐다.

맨유는 실점 이후 공세를 폈으나 경기를 원점으로 돌리기에는 너무 늦었다. 이 상황서 모리뉴 감독은 안데르 에레라가 상대 페널티박스 안에서 넘어진 것에 대해 페널티킥이라고 강조했다. 페널티킥이 선언되지 않은 것이 결과에 영향을 미쳤다며 "맨시티는 좋은 경기를 했지만 운도 따랐다"고 지적했다.

또한 지난 시즌 맨시티전을 회상하며 "그때도 클라우디오 브라보와 웨인 루니의 충돌이 페널티킥 선언이 되지 않았다"고 반복된 판정에 억울함을 표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달랐다. 그는 "지난 시즌도 심판 판정은 옳았다. 오늘도 우리는 이겼고 더 나았다. 우리는 정직한 팀이다. 75%의 볼 점유율을 가졌고 우리가 원하는 경기를 했다"고 반박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