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스카이스포츠 “손흥민, 한국의 월드컵 핵심 선수”
입력 : 2018.03.2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박대성 기자= 손흥민은 자타공인 한국 핵심 공격수다. 영국 언론도 월드컵 출전국 분석에서 손흥민을 핵심으로 꼽았다.

영국 언론 ‘스카이스포츠’는 22일(한국시간)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출전 국가 중에서 한국의 프로필을 전했다. 매체는 손흥민 사진을 전면에 내세우며 “러시아 월드컵에서 한국의 키 플레이어가 될 것이다(Heung-Min Son will be a key figure for South Korea at the 2018 World Cup)”라고 설명했다.

스타 플레이어 부문에도 손흥민 이름을 적었다. ‘스카이스포츠’는 “손흥민은 이번 시즌 토트넘에서 맹활약한 공격수다. 월드컵 아시아 지역 예선에서는 한국 대표팀 소속으로 7골을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이후 간략한 한국 대표팀 소식을 전했다. 매체는 “한국의 월드컵 최고 순간은 2002 한일 월드컵이다. 16강전에서 안정환의 골든골로 이탈리아를 꺾기도 했다. 물론 논란의 여지도 있다. 모레노 심판이 다미아노 토마시의 골을 인정하지 않았고, 추가 시간에는 프란체스코 토티가 퇴장 당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신태용 감독의 한국 대표팀은 북아이랜드와 폴란드전에서 월드컵 실전 모의고사를 치른다. 김신욱, 이근호, 황희찬이 뽑힌 만큼, 누가 손흥민 파트너로 그라운드를 누빌지도 주목 포인트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