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가 레알을 떠나려는 하는 이유.txt
입력 : 2018.05.27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한재현 기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레알 마드리드(이하 레알)과 결별을 암시했다. 앞으로 그를 원하는 팀에 재정적인 부담을 덜어 주려 한다.

호날두는 27일 새벽(한국시간) 리버풀과 2017/2018 UEFA 챔피언스리그(UCL) 결승전에 출전해 3-1 승리와 통산 13번째 우승에 기여했다.

그는 경기 후 현지 언론을 통해 레알과 결별을 암시했다. 결론은 그를 지긋하게 괴롭히던 탈세 문제다. 호날두는 총 1,470만 유로(약 195억원) 탈세 혐의로 스페인 법정에 섰다.

호날두는 같은 날 스페인 매체 ‘마르카’를 통해 “돈이 중요한 건 아니다. 나는 UCL 우승과 발롱도르를 5번씩 차지 했다. 나는 이미 역사를 썼다. 더 무엇이 필요한가”라며 돈 문제로 결별이 아님을 강조했다.

레알은 호날두 발언 이후 우승 분위기가 가라앉았다. 플로렌티노 페레즈 회장을 비롯해 지네딘 지단 감독까지 발 빠르게 수습에 나섰다.

호날두는 “나는 레알에 화나지 않았다. 나는 레알에 많이 기여한 점을 알고 있다. 동료들과 함께 이룬 특별한 순간을 지우고 싶지 않다”라고 불화설을 조기에 차단했다.

그는 수일 내로 자신의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레알은 UCL 3연패 기쁨을 잠시 접어두고 호날두 마음 돌리기에 총력전을 기울이려 할 것이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