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 포커스] 이승우까지 터진 김학범호, 金레이스 탄력 받았다
입력 : 2018.08.24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서재원 기자= 이승우까지 터졌다. 김학범호의 금빛레이스가 더욱 탄력을 받았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23세 이하(U-23) 축구대표팀은 23일 오후 9시 30분(한국시간) 인도네시아 지와바랏주 브카시 치카랑의 위봐와 묵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축구 16강전에서 이란에 2-0으로 승리했다. 8강 진출에 성공한 한국은 우즈베키스탄과 준결승행을 두고 다투게 됐다.

조별리그를 통과한 한국의 분위기는 썩 좋지 않았다. 말레이시아전 충격패로 인해 E조 2위로 16강에 진출했기 때문이다. 여론은 등을 돌렸고, 키르기즈스탄전 1-0 승리는 분위기를 뒤바꾸기에 충분치 않았다.

이란전을 앞두고 김학범호의 여러 문제가 지적됐다. 그 중 하나가 이승우였다. 유럽파 중 하나로 기대를 모았지만, 조별리그 3경기 중 2경기에 교체로 나섰고, 1경기는 결장했다. 물론 골을 비롯한 공격포인트도 올리지 못했다.

몸 상태가 정상이 아니었다. 바레인과 첫 경기 후 감기 몸살 증세를 보였다. 새로운 환경에서 컨디션이 한 번 꺾이니, 좀처럼 올라오지 않았다. 키르기즈스탄전에서 몸싸움을 이겨내지 못했던 이유도 여기에 있었다.

이란전도 완벽하지는 않았다. 선발로 출전했지만, 최고의 컨디션은 아니었다. 그럼에도 골을 터트렸다. 후반 10분 왼쪽 측면에서 공을 잡은 뒤, 드리블 돌파 후 슈팅한 공이 골문 구석을 갈랐다. 특유의 드리블 능력과 정확한 슈팅이 돋보인 장면이었다.

이승우의 골을 마지막으로 김학범호의 공격진이 모두 득점을 맛봤다. 이승우는 자신감과 함께 컨디션을 끌어올렸다. 다가올 우즈베키스탄과 8강전에 이승우의 활약이 더욱 기대되는 이유다.

결국 이승우를 통해 김학범호도 금빛 레이스에 탄력을 받았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