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윤, 과거 목숨 구해준 사람=♥변우석 떠올렸다→오열 (‘선업튀’)[종합]
입력 : 2024.04.16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OSEN=박하영 기자] ‘선재 업고 튀어’ 변우석이 또 한 번 김혜윤을 구했다. 특히 김혜윤이 교통사고에서 구해준 사람이 변우석이라는 걸 기억해냈다. 

16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극본 이시은/연출 윤종호, 김태엽/기획 CJ ENM 스튜디오스/제작 본팩토리)에서는 류선재(변우석 분)이 다시 한 번 임솔(김혜윤 분)을 구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과거 류선재는 사고를 당한 임솔을 구했다. 하지만 장애를 얻은 임솔은 “왜 살렸어. 그냥 이렇게 죽게 냅두지 왜 이렇게 살렸어 왜”라고 오열했고, 모든 걸 듣고 있었던 류선재는 자책했다.

그리고 가수가 된 류선재는 임솔과의 재회에서 ‘하나도 안 변했네’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임솔은 류선재를 기억하지 못했고, 팬으로서 눈물을 보였다. 이에 류선재는 “근데 왜 울지? 나 안 울렸는데”라고 모르는 척 했고, 임솔은 “실은 제가 팬이거든요. 고맙네. 내가 더 고마운데 그냥 다 고맙죠. 이 세상에 존재해줘서”라고 털어놨다. 이에 류선재는 ‘나도. 나도 그래 솔아’라며 애틋함을 드러냈고, 이후 집으로 가는 임솔을 지켜보며 호텔로 돌아갔다. 

무엇보다 이날 류선재의 호텔방에 누군가 방문, 그리고 동시에 추락하는 소리가 들려 눈길을 끌었다. 

과거에서 현재로 돌아온 임솔은 변함없는 류선재 죽음에 망연자실했다. 그것도 잠시, 류선재의 유품으로 과거 함께 찍었던 사진을 확인한 임솔은 미래가 바뀌었음을 확신, 그는 “살릴 수 있었어”라며 다시 과거로 돌아가고자 했다.

임솔은 류선재 죽음을 알게 된 후, 물에 빠졌던 장소로 다시 가 타임슬립을 시도했다. 하지만 아무 변화도 일어나지 않았고, 임솔은 집으로 돌아와 류선재와 함께 찍은 사진을 보며 눈물을 흘렸다. 이때 배인혁(이승협 분)은 임솔에게 전화해 “그거 아냐. 선재가 너한테 얼마나 미안해했는지 너 그거 모르면 안돼”라는 전했다.

12시 정각이 되고, 임솔은 시계에서 빛이 나자  ‘12시 정각에만 불이 들어오는 건가? 그럼 혹시?’라고 생각하며 시계 버튼을 눌렀고, 다시 과거로 돌아갔다. 2008년으로 돌아간 임솔은 미래를 바꿀 수 있음을 알고 “뭐든 해봐야지”라며 본격적으로 미래 바꾸기에 나섰다.

하지만 2008년의 임솔은 김태성(송건희 분)의 고백을 받아버린 상황. 심지어 12일이 지났고, 19살 임솔은 류선재를 변태 취급하기까지. 이를 기억한 임솔은 “내가 미쳤구나. 도대체 무슨 짓을 한 거니 솔아”라며 한숨을 쉬었다.

다시 류선재와 멀어진 상황. 다시 다가오는 임솔에 류선재는 “너 갑자기 왜 이러냐”라고 따졌다. 임솔은 “화 많이 났지 미안해”라며 귀신에 씌었다고 해명했지만 류선재는 “근데 귀신이 연애도 하나 봐”라고 말한 채 자리를 떠났다.

이후 임솔은 류선재가 김형구(이철우 분)과 다투자 그 싸움에 끼어들어 박치기를 했다. 김형구는 임솔의 박치기에 쓰러져 코피를 흘렸고, 임솔은 “어디 엄마를 건들여. 할 말이 있고 못할 말이 있지. 네가 사람이야? 보자보자 하니까 너 내가 수영복 훔칠 때부터 알아봤다”라고 큰소리쳤다. 그러면서 “너 한 번만 더 선재한테 시비걸다 걸리면 혼나다”라고 경고했다.

또 임솔은 류선재가 과거 김대표(안상우 분)로부터 명함을 받는 것을 목격했다. 연예계 진출을 막기위해 임솔은 물리치료를 받으러 간 류선재 몰래 방으로 들어가 기획사 명함을 찢어버렸다. 류근덕(김원해 분)에게 들킬 위기에 처한 임솔은 “현빈 손예진 결혼”이라고 외치며 시간을 멈췄고, 그 틈을 타 침대에 몸을 숨기는 등 고군분투했다.

그러나 임솔은 류선재 방에서 잠이 들었고, 결국 류선재에게 들키고 말았다. 임솔은 “누구에게나 그런 순간이 한 번 와. 꼭 세상이 날 등진 것 같은 그런 순간이. 근데 전에 누가 그러더라. 오늘은 누가 날이 좋으니까 살아보라고 비가 오면 비가 그치길 기다리면서 살아보라고”라고 위로했다. 그러면서 ‘그러니까 선재야 죽고 싶은 순간에 딱 하루만이라도 더 견뎌봐. 그래야 내가 돌아가서 널 살릴 수 있잖아’라고 속으로 덧붙였다.

임솔은 “난 너랑 다시 잘 지내고 싶어. 싫으면 몇 달만이라도 나 안 밀어내면 안돼?”라고 부탁했지만 류선재는 다가오는 임솔을 거부, 이불로 감싸 안고 내보냈다.

특히 류선재는 “잘 지내자고 뭘 어떻게 잘 지낼까? 나 여자랑 친구 안 해. 남녀 사이에 친구가 어딨냐. 솔직히 너 보면 내 좌절, 절망 다 들킨 거 같아서 부끄러워”라고 소리쳤다. 이에 임솔은 “내가 뭘 어떻게 해야 할까. 같잖은 위로 밖에 할 수 없는데. 두 다리는 자유로워졌는데 입과 손이 막힌 것 같아서 답답해 나도”라고 받아쳤다. 그러자 류선재는 “답답한데 굳이 나랑 잘 지내보려고 애쓰지 말고 가 이제”라며 모질게 답했다. 이에 임솔은 집에 돌아가 류선재가 한 말을 생각하며 오열했다.

한편, 임솔은 취객으로부터 구하러 달려온 류선재를 보더니 과거 교통사고에서 구해준 사람 역시 류선재라는 걸 기억해냈다. 그 순간 취객과의 실랑이를 하다 떨어진 임솔. 이에 류선재는 망설임없이 뛰어들어가 임솔을 구했다.

과거 자신이 류선재를 원망했던 일까지 떠오른 임솔은 ‘내가 잃어버렸던 건 기억이었을까 아니면 너였을까’라고 생각했다. 이어 자신을 걱정하는 류선재를 끓어안고 눈물을 흘렸다.

/mint1023/@osen.co.kr

[사진] ‘선재 업고 튀어’ 방송화면 캡처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