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중심' 아일릿, 활동 끝내도 1위..민희진 저격 후 음방 10관왕 [종합]
입력 : 2024.04.27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OSEN=하수정 기자] '음악중심' 아일릿이 1위에 오르며 음방 10관왕을 달성했다.

27일 오후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는 베이비몬스터의 'SHEESH', 보이넥스트도어의 'Earth, Wind & Fire', 아일릿의 'Magnetic'이 1위 후보로 맞붙었다.

'YG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는 첫 번째 미니앨범 'BABYMONS7ER'으로 일주일 만에 40만 1287장 판매고로 K팝 걸그룹 데뷔 첫 앨범 초동 신기록을 달성했으며, 'SHEESH' 뮤직비디오는 K팝 걸그룹 데뷔곡 최단 기록인 10일 만에 유튜브 1억 뷰를 돌파했다.

미니 1집 타이틀곡 'SHEESH'는 최근 빌보드 글로벌(Billboard Global Excl. U.S)과 빌보드 글로벌 200에서 각각 16위, 33위에 올랐다.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에서 3주 연속 상승세를 보이며 인기 롱런을 이어가는 중이다.

보이넥스트도어는 미니 2집 'HOW?'의 타이틀곡 'Earth, Wind & Fire'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HOW?'의 초동(발매 첫 일주일 판매량)은 전작인 미니 1집 'WHY..' 대비 20% 가까이 오른 53만 1,911장을 기록하며 일찌감치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일본에서의 상승세는 더욱 두드러진다. 전작 대비 무려 2배에 육박하는 초동(7만 7,000장)으로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 오리콘 주간 합산 앨범 랭킹 1위에 오르며 주간 차트(집계기간: 4월 15~21일) 2관왕을 차지했다. 여기에 국내 음악방송 3관왕을 달성하며 대세 인기를 증명했다.

'하이브 신인' 아일릿은 하이브의 막내 딸로 불리며, '진짜 나의 이야기가 최고의 이야기'라는 10대들의 리얼함과 상상력을 담은 미니 1집 'SUPER REAL ME'로 지난달 출사표를 던졌다. 

타이틀곡 'Magnetic'은 K-팝 그룹 데뷔곡 최초로 미국 빌보드 '핫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에 입성했다. 이 노래는 음원 발매 당일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에 진입한 후 지난 20일 기준 누적 재생 수 1억 회를 넘었다. 음원이 공개된 지 26일 만이었는데, 이는 스포티파이에서 같은 스트리밍 수에 도달한 K팝 걸그룹의 데뷔곡 최단기간 신기록이다. 국내에선 음악방송 9관왕(인기가요·음악중심(2주 연속 1위)·뮤직뱅크·엠카운트다운(2주 연속 1위)·쇼! 챔피언·더쇼(2주 연속 1위))도 차지했다.

이날 '음중' 1위 트로피는 아일릿에게 돌아갔고, MC들은 "꼭 잘 전달해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아일릿은 공식 활동을 종료했지만, 음악중심 1위를 추가하면서 음방 10관왕 기록을 썼다. 


컴백 및 솔로 데뷔 스테이지에서는 NCT 도영, (여자)아이들) 우기, 제로베이스원, 이찬원, 비오, 라포엠, 판타지 보이즈 등이 무대를 꾸몄다.

그룹 NCT 멤버 도영은 첫 번째 앨범 '청춘의 포말(YOUTH)'을 공개하며 솔로로 변신했다. 타이틀 곡 '반딧불(Little Light)'은 벅스 실시간 1위, 멜론 HOT100(발매 100일 이내) 2위·TOP100 21위 등 피크 순위 기준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을 차지했으며, 수록곡 줄세우기도 기록하는 등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여자)아이들 우기는 그룹 데뷔 6년 만에 첫 번째 미니앨범 'YUQ1'를 발표하면서 새로운 매력을 과시했다. 타이틀곡 'FREAK'를 통해 남들과 다른 점을 인정하고 오히려 이를 자신만의 개성으로 당당하게 소화하겠다는 자신감 넘치는 메시지와 함께 신선한 해방감을 안길 예정이다. 'FREAK'는 매력적인 Bossa 리듬과 밴드 사운드에 맞춰 힘 있는 보컬을 선사하는 곡으로, 우기의 풍부한 성량과 넓은 음역대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제로베이스원은 미니 3집 '유 해드 미 앳 헬로우(You had me at HELLO)'로 돌아왔다. 수록곡 '스웨트(SWEAT)'는 신스 멜로디와 알앤비 보컬의 도입부가 단박에 귀를 사로잡는 곡이다. 신나는 하우스 장르의 댄스곡으로 경쾌하고 청량감 넘치는 리듬이 시원한 에너지를 전하고 있다. 제로베이스원 아홉 멤버들의 개성 넘치는 보컬은 청량감 넘치는 멜로디와 시너지를 이루며 곡의 매력을 풍부하게 살려냈다.

이찬원은 두 번째 미니앨범 'bright;燦’(브라이트;찬)'을 공개했다. 이번 신보에는 타이틀곡 '하늘 여행'을 포함해 '명작', '당신을 믿어요', '꽃다운 날', '하늘 여행 (Inst.)' 총 5곡이 수록됐다. '하늘 여행'은 이찬원이 실제로 노부부의 다큐멘터리를 보며 작사, 작곡한 노래로, 작업 당시 이찬원이 눈물을 흘리며 만들었다고 알려졌다.

한편 이날 '음악중심'에는 도영(DOYOUNG), 우기((여자)아이들), ZEROBASEONE, BOYNEXTDOOR, RIIZE, 이찬원, BE'O(비오), 라포엠, FANTASY BOYS, TIOT(티아이오티), 원위(ONEWE), WOOAH(우아), EPEX(이펙스), n.SSign(엔싸인), NCHIVE 등이 출연했다.

/ hsjssu@osen.co.kr

[사진] '음악중심' 화면 캡처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