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

[공식 발표] ‘그린우드-포든 OUT, 매과이어 IN' 잉글랜드 명단 발표

기사입력 : 2020.10.01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포탈코리아] 허윤수 기자= 가레스 사우스게이트 감독이 이끄는 잉글랜드 대표팀이 1일(이하 한국시간) A매치 3연전에 나설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잉글랜드는 오는 9일 웨일스와의 친선 경기를 시작으로 벨기에, 덴마크와 유럽축구연맹 네이션스리그(UNL) 경기를 펼친다.

이번 발표를 통해 몇몇 선수의 운명이 갈렸다. 먼저 지난 소집 당시 호텔 방으로 여성들을 불러 논란이 됐던 메이슨 그린우드(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필 포든(맨체스터 시티)은 예고대로 명단에서 빠졌다.

반면 시즌을 앞두고 그리스에서 폭행 논란에 휘말렸던 해리 매과이어(맨유)는 재승선에 성공했다. 당초 그는 지난 소집 명단에 포함됐다. 하지만 폭행 사건이 유죄 판결을 받으며 명단에서 제외됐다.

이후 매과이어는 결백을 주장하며 항소했고 받아들여졌다. 이전에 받았던 유죄 판결은 무효가 되고 상급 법원에서 다시 재판이 이뤄질 예정이다. 상황이 변하며 다시 대표팀 유니폼을 입게 됐다.

이 외에도 최근 뜨거운 활약을 펼치는 도미닉 칼버트-르윈(에버턴)이 처음으로 대표팀에 승선했다.

칼버트-르윈은 개막전 축포를 시작으로 웨스트브로미치와의 리그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이어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의 카라바오컵에서도 3골을 몰아넣는 기염을 토했다. 올 시즌 5경기 8골의 맹활약은 사우스게이트 감독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그는 ‘BBC'를 통해 “처음으로 대표팀의 부름을 받아 정말 자랑스럽다. 바로 부모님과 통화하며 눈물을 흘렸다. 꿈이 실현된 날이다”라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잉글랜드 대표팀 명단
GK - 조던 픽포드, 닉 포프, 딘 헨더슨
DF -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 벤 칠웰, 코너 코디, 에릭 다이어, 조 고메스, 마이클 킨, 해리 매과이어, 에인슬리 메잇랜드-나일스, 타이론 밍스, 부카요 사카, 키어런 트리피어, 카일 워커
MF - 조던 헨더슨, 잭 그릴리쉬, 메이슨 마운트, 칼빈 필립스, 데클란 라이스, 제임스 워드-프라우스, 해리 윙크스
FW - 타미 아브라함, 하비 반스, 도미닉 칼버트-르윈, 대니 잉스, 해리 케인, 마커스 래쉬포드, 제이든 산초, 라힘 스털링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AD]벗겨지지 않아요! 미끄러지지도 않아요! 논슬립 찹쌀 덧신

Today 메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