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L J조 ①] ‘손흥민 벤치’ 토트넘, 모우라 골-자책골 묶어 린츠에 2-0 리드(전반 종료)
입력 : 2020.10.2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한재현 기자= 토트넘 홋스퍼가 에이스 손흥민과 헤리 케인을 선발 제외했지만, 문제 없다.

토트넘은 23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LASK 린츠와 2020/2021 UEFA 유로파리그(UEL) 조별리그 J조 1차전 홈 경기를 치르고 있으며, 전반을 마친 현재 1-0 리드를 이어가고 있다.

이날 경기에서 토트넘은 일부 포지션에 로테이션을 돌렸다. 손흥민과 케인, 요리스를 선발에서 제외했다.

대신 비니시우스 원톱에 2선에는 모우라-라멜라-베일이 공격을 주도했다. 중원은 윙크스와 호이비예르크가 짝을 지었고, 레길론-데이비스-산체스-도허티가 포백 수비에서 나란히 했다. 하트가 골문을 지켰다. 원정팀 린츠는 3-4-3으로 맞섰다.

토트넘은 에이스 콤비가 없어도 경기 주도권을 전반 내내 이어갔다. 모우라가 첫 골문을 열었다. 그는 전반 18분 왼 측면에서 온 비니시우스의 낮은 크로스를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 했다.

행운도 뒤따랐다. 전반 27분 베일의 낮은 크로스를 걷어내려던 린츠 수비수 안드라데의 커트 실패로 자책골이 됐다.

경기 내내 안풀리던 린츠는 전반 38분 왼 측면 수비수 레너를 빼고 필리포비치를 일찍 투입해 변화를 줬다. 그러나 경기 흐름에 변화 없이 토트넘의 2-0 리드로 마쳤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