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

FIFA는 안정환 잊지 않았다… “한국의 레전드 영원하라!”

기사입력 : 2021.01.28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포탈코리아] 김성진 기자= 국제축구연맹(FIFA)은 여전히 안정환(45)을 기억했다.

FIFA는 27일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안정환의 월드컵 골 영상을 편집해서 게재했다. 그리고 “이 순간의 한국의 레전드 영원하여라”라는 글을 남겼다.

FIFA가 안정환을 소환한 것은 이날이 안정환의 생일이기 때문이다. 안정환은 1976년 1월 27일생이다. FIFA는 “안정환의 45번째 생일을 축하한다”라고 덧붙였다.

영상은 2002년 한일 월드컵, 2006년 독일 월드컵에서 나온 안정환의 골이었다.

먼저 한일 월드컵 이탈리아와의 16강전 골든골이 먼저 나왔다. 1-1 상황이 연장전 종료 직전 안정환은 이영표의 크로스를 이탈리아 문전서 헤더로 연결해 득점했다. 이어 안정환의 월드컵 무대 첫 번째 골인 미국과의 조별리그 1-1 동점 헤더골이 나왔다. 안정환은 이을용의 프리킥을 1-1 동점골로 연결해 16강 진출의 기틀을 만들었다.



마지막은 독일 월드컵 조별리그 토고전이었다. 1-1 상황에서 안정환은 후반에 아크 오른쪽 부근에서 강력한 오른발 중거리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이 골로 한국은 2-1로 역전승하며 사상 첫 원정 월드컵 첫 승을 올렸다.

안정환은 한국을 대표하는 축구 스타다. 국가대표로 A매치 71경기에 나서 17골을 넣었고 한일 월드컵 4강 신화의 주역으로 활약했다. 프로 무대에서는 부산 아이파크, 페루자, 시미즈 에스펄스, 요코하마 F. 마리노스, 메스, 뒤스부르크, 수원 삼성, 다롄 스더 등을 차례로 거쳤다.

2012년 은퇴 후에는 한국프로축구연맹 명예홍보팀장, 축구 해설위원과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다. 최근에는 스포츠 레전드들의 조기 축구 도전기를 그린 프로그램에서 감독을 맡기도 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FIFA 트위터

[AD]벗겨지지 않아요! 미끄러지지도 않아요! 논슬립 찹쌀 덧신

Today 메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