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

‘챔피언에 디테일 더 한다!’ 전북, 모바일 오피스 ‘전술 버스’ 운영

기사입력 : 2021.12.06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포탈코리아] 김성진 기자= K리그1 통산 9회 우승 및 5연패를 달성한 전북 현대가 모기업으로큰 선물을 받았다.

전북은 6일 현대자동차로부터 ‘유니버스 작전지휘차’를 전달받았다.

지난 5일 2021 K리그1 제주와의 최종전에서 2-0으로 이기며 K리그 최초 5연패 달성 및 통산 9회 우승을 이룬 전북은 모기업으로부터 이동시 전술 회의가 가능한 유니버스 작전지휘차를 전달받고 발 빠르게 다음 시즌 준비에 들어갔다.

유니버스 작전지휘차는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차량 안에서 경기 분석 및 전략 회의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이동 공간과 회의 공간을 분리해 전술 차량으로써 특성을 극대화한 ‘모바일 오피스’ 차량이다.

내부 설계는 코칭스태프의 의견을 반영해 제작했으며, 해당 ‘전술 버스’를 다가올 2022시즌부터 활용할 예정이다.



전북은 전술 버스를 통해 원정 경기 이동 시 코칭스태프에게 보다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전북 김상식 감독은 “모기업의 세심한 관심과 지원에 감사하다”며, “다음 시즌에도 반드시 우승컵을 들어 올려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전북은 코로나19 상황이 좋아진다면 팬들에게도 전술 차량을 공개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할 예정이다.

사진=전북 현대

[AD]벗겨지지 않아요! 미끄러지지도 않아요! 논슬립 찹쌀 덧신

Today 메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