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

펩이 이 선수 쓸 만한 이유… EPL 최고 승률 자랑

기사입력 : 2021.12.07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포탈코리아] 한재현 기자= 펩이 이 선수 쓸 만한 이유… EPL 최고 승률 자랑
펩이 이 선수 쓸 만한 이유… EPL 최고 승률 자랑
펩이 이 선수 쓸 만한 이유… EPL 최고 승률 자랑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가 첼시, 리버풀을 제치고 리그 선두로 올라섰다. 베르나르두 실바의 활약에 주목할 수밖에 없다.

맨시티는 지난 5일 오전(한국시간) 왓포드와 2021/20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5라운드 원정에서 3-1로 승리하며, 선두로 올라섰다. 기존 선두인 첼시가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에 2-3으로 패하는 호재까지 겹쳤다.

이날 경기에서 베르나르두의 활약이 돋보였다. 그는 이날 경기에서 멀티골을 넣으며, 맨시티의 3-1 승리와 선두 도약에 큰 공을 세웠다.

베르나르두의 가치는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글로벌 스포츠 매체 ‘ESPN’은 “베르나르두가 최소 100경기 이상 출전 선수 중 EPL 최고 승률인 77%를 자랑하고 있다. 이는 EPL 역사상 최고 승률이다”라고 치켜세웠다.

그는 맨시티에서 꾸준히 활약했지만, 화려한 스쿼드를 자랑하는 맨시티에서 주전 경쟁을 피하지 못했다. 이로 인해 이적을 고려했을 정도다.

그러나 최근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신임을 받으며, 맨시티에서 제 몫을 해주고 있다. 과르디올라 감독이 그를 쓸 만 한 건 승률에서도 증명하고 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AD]벗겨지지 않아요! 미끄러지지도 않아요! 논슬립 찹쌀 덧신

Today 메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