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

벤투도 감탄, “손흥민 득점왕, 한국 축구에 중요한 사건”

기사입력 : 2022.05.23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포탈코리아] 박주성 기자= 파울루 벤투 대한민국 대표팀 감독도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에게 박수를 보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은 23일 오전 10시 30분 6월 A매치에 참가하는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대표팀은 6월 2일 브라질, 6일 칠레, 10일 파라과이를 연이어 상대한다. 카타르 월드컵에서 같은 조에 속한 우루과이를 대비하기 위한 최고의 준비 과정이다.

명단 발표 기자회견에서 손흥민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다. 손흥민은 지난밤 프리미어리그 최종전에서 멀티골을 기록하며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에 올랐다. 아시아 선수, 한국인 선수로는 최초의 기록이다. 벤투 감독도 이 역사적인 경기를 지켜봤다.

벤투 감독은 “손흥민 선수가 득점왕이라는 업적을 달성했다. 모두가 축하하고 있다. 이렇게 득점왕을 한 것은 본인에게 중요했고 팀에도 상당히 중요했다. 한국 축구에도 중요한 사건이다. 이런 성취를 통해 챔피언스리그 출전권을 얻었다. 손흥민 선수 활약에 우리 모두 행복한 마음이다. 이런 점이 중요한 것 같다”고 말했다.

손흥민은 대표팀에 매우 중요한 존재다. 다가오는 카타르 월드컵에서 손흥민의 활약이 대회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많은 상대팀 선수들의 집중 견제가 예상되지만 그만큼 손흥민은 상대에게는 무서운 존재가 됐다. 손흥민이라는 카드를 이용해 대표팀은 다양한 전술을 활용할 수 있다.

대표팀 주장 손흥민은 이번 명단에도 포함됐다. 최근 절정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6월 A매치에서도 좋은 활약이 예상된다. 월드컵을 약 5개월 정도 남긴 상황, 집중 모의고사에서 손흥민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주목된다.

사진=대한축구협회


[AD] "매일 밤 아내가 보챕니다" 결혼 10년차 남편의 비결은?

Today 메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