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가 등장했다!’ 최고 영입 TOP 10 선정! ‘SON 소울 메이트+이강인 파트너 포함’
입력 : 2023.08.20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반진혁 기자= 김민재가 계속해서 위엄을 과시하는 중이다.

축구 콘텐츠 제작소 ‘score90’은 19일 유럽 한정으로 선수 퀄리티, 나이, 이적료, 연봉을 기준으로 2023/24시즌 최고 영입 TOP 10을 선정했다.

이제는 바이에른 뮌헨의 철기둥이 될 김민재가 2023/24시즌 최고 영입 TOP 10에 포함됐다. 7위에 이름을 올렸다.




김민재는 지난 시즌 나폴리에서 괴물 수비수의 존재감을 발휘하면서 이탈리아 무대를 장악했다. 엄청난 퍼포먼스를 선보이면서 전 세계에 눈도장을 제대로 찍었다.

특히, 나폴리의 챔피언스리그 8강 진출과 33년 만의 리그 우승에 일조한 후 이탈리아 세리에A 최고 수비상을 수상하면서 주가를 끌어올렸다.

바이에른 뮌헨이 군침을 흘렸고 아시아 선수 최고 이적료를 지불하면서 김민재 영입을 확정했다.



김민재는 가와사키 프론탈레와의 프리시즌 친선경기를 통해 바이에른 뮌헨 데뷔전을 치렀다. 선발 출격 후 45분을 소화했는데 위협적인 헤더, 안정적인 경기력 등으로 공격, 수비 모두에서 눈도장을 찍었다.

김민재는 키 패스 1, 패스 정확도 89%, 볼 경합 100%의 기록을 선보이면서 무난한 데뷔전을 치렀다.

김민재는 베르더 브레멘과의 1라운드에 선발 출격하면서 드디어 분데스리가 데뷔전을 치렀다.

김민재는 분데스리가 데뷔전에서 67분을 소화했고 키 패스 2회, 롱 패스 성공률 100%를 기록했다. 후반전 다소 아쉬움이 남아 적응이 필요하다는 평가도 있지만, 무난한 활약이었다.

김민재는 2023/24시즌 최고 영입 TOP 10에 선정되면서 주가를 계속 끌어올리는 중이다.





김민재를 향한 전망을 밝다. 축구 통계 사이트 ‘소파 스코어’가 바이에른 뮌헨의 2023/24시즌 라인업 옵션을 조명했는데 3가지 가능성에 모두 선발 명단에 포함되면서 입지가 굳건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손흥민의 소울 메이트이자 이제는 김민재의 파트너가 된 해리 케인도 이름을 올렸는데 3위에 랭크됐다.





케인은 우승이라는 야망을 이루기 위해서는 토트넘 홋스퍼와 결별이 해답이라는 판단을 내리고 바이에른 뮌헨 이적을 추진했다.
토트넘은 케인을 붙잡기 위해 엄청난 주급과 함께 코치, 앰버서더 등 은퇴 이후 삶까지 책임지겠다는 계획까지 세웠다.

하지만, 케인이 이적하겠다는 뜻이 완강해 토트넘은 이적료라도 챙기자는 방향으로 선회한 것으로 알려졌다.

바이에른 뮌헨과 토트넘은 이적료 부분에서 이견을 좁히지 못했지만, 합의를 마치면서 이적은 속도가 붙었다.

바이에른 뮌헨은 케인의 이적료로 1억 유로(약 1,458억) 이상을 제시했고, 토트넘이 제안을 수락하면서 거래는 성사됐다.

케인은 독일 분데스리가 데뷔전에서 득점포를 가동하면서 행복 축구를 위한 첫 단추를 잘 끼웠다.




이강인의 파트너도 있다. 파리 생제르맹의 우스만 뎀벨레가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뎀벨레는 엄청난 이적료를 기록하면서 바르셀로나에 합류했지만, 기대 이하의 활약으로 먹튀라는 별명이 붙기도 했다.

하지만, 사비 에르난데스 감독을 만나고 환골탈태했다. 지난 시즌 5골 7도움을 기록하면서 준수한 활약을 선보였다.

PSG는 뎀벨레가 공격 강화의 적임자라는 판단을 내리고 영입을 추진했다.



바르셀로나는 급해졌다. 바르셀로나는 사비 감독이 직접 나서 잔류를 설득했지만, 뎀벨레는 PSG와 함께하기로 마음을 굳혔고 이적을 확정했다.

뎀벨레는 상황에 따라 이강인의 파트너와 경쟁자로서 PSG에서 함께할 전망이다.

김민재, 케인, 뎀벨레 이외에 주드 벨링엄, 요슈코 그바르디올, 알렉시스 맥 앨리스터, 마테오 코바시치, 사무엘 추쿠에제, 산드로 토날리, 데클란 라이스가 2023/24시즌 최고 영입 TOP 10에 선정됐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파리 생제르맹, score90, 소파 스코어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