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현, 민주당 당대표 출마 선언… “이재명 되면 갈등 심해져”
입력 : 2022.07.0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6·1 지방선거 패배 이후 책임을 지고 사퇴했던 더불어민주당 박지현 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8·28 전당대회에서의 당 대표 출마를 선언했다.

박 전 위원장은 2일 저녁 MBC 뉴스데스크에 출연해 “당 대표 출마를 결심했다. 민주당을 다시 국민을 위한 정당, 청년의 목소리를 듣는 정당으로 만들고자 하는 의지를 이 자리에서 밝힌다”고 밝혔다.

앞서 박 전 위원장은 전날 민주당 청년 출마자 연대 ‘그린벨트’의 결과 공유 행사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서 전대 출마 계획을 묻는 말에 “여러 가지로 고민하고 있다”며 최고위원 출마 가능성도 숙고하고 있다고 답했다. 대선 당시 자신을 당으로 영입한 이재명 상임고문의 당 대표 출마 여부와 관련해서는 “불출마하셔야 한다”고 하기도 했다.

이날 인터뷰에서도 그는 이 의원의 당 대표 출마에 대해 “일단 이재명 의원께서 당 대표가 되신다면 우리 당내 계파 갈등이 보다 더 심해질 것이라고 우리 당 의원님들도 많이 말씀하고 있고 분당의 우려도 있지 않느냐고 목소리를 높이시고 있는데 그에 대해서 저도 동조하는 바”라며 이 의원의 당 대표 출마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박 전 위원장은 “다만 당 대표 선거에 출마를 하려면 당원 가입을 한 지 6개월이 지나야 하는데 제가 아직 당원 가입을 한 지 6개월이 안 됐다. 그래서 제 출마 당락은 이제 우리 당 비대위와 당무위에서 논의를 할 사안인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비대위원장으로서 지방선거 패배 책임이 있는데 전당대회 출마가 적절하냐는 질문에는 “저도 물론 책임이 있다”며 “저는 계속해서 반성과 쇄신을 해야 한다고 주장을 했고 다만 이게 거부됐고 관철되지 못했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이것을 정말 명확하게 책임을 지는 방법은 제가 당대표가 돼서 제가 말씀드렸던 박지현의 5대 쇄신안을 이뤄내는 것이 끝까지 책임을 지는 것이라고 생각을 했다”고 주장했다.

사진=뉴시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