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아직도 분하고 또 기뻐''..페퍼톤스, 20주년에도 '마음은 24학번'[6시★살롱]
입력 : 2024.04.17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한해선 기자]
/사진=안테나
/사진=안테나

밴드 페퍼톤스(PEPPERTONES, 신재평 이장원)가 유쾌하고 희망차게 20주년을 기념했다.

페퍼톤스는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20주년 기념 앨범 'Twenty Plenty'(트웬티 플렌티)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라이더스'는 페퍼톤스가 지금까지의 시간을 바탕으로 더 멀리 나아가겠다는 뜨거운 다짐이 담겼다. 특히 오랜 시간 함께 해온 동반자와 같은 팬과 리스너에게 감사와 찬사의 메세지를 전하며 영원토록 페퍼톤스의 음악과 함께하자는 메시지가 담겼다.

'라이더스'는 꽤 빠른 박자 위에서 드럼과 기타 연주가 계속되며 페퍼톤스가 기합을 불어넣고 있다. 중반부와 엔딩에서 '어이! 어이!' 기합 소리까지 들어가 마치 대학축제의 응원단을 보는 것처럼 청춘의 파이팅이 느껴진다. 페퍼톤스는 20년을 달려온 스스로와 팬들을 동시에 응원하고 있는 것.

/사진=안테나
/사진=안테나

밤새도록 멈추지 않는 우리들의 노래 오
오랫동안 꺼지지 않는 밤 하늘 불꽃처럼 우후-
영원토록 변하지 않는 우리들의 노래 오
수많은 시간을 함께한 오랜 친구 가자 또다시 오-

마치 맨 처음 그날처럼 우린 시작하네
어딘가에서 기다리는 눈부신 바다를 꿈꾸네

가슴 벅찬 오늘 무척 설레이던 내일
빛나는 시간 속 늘 우리 함께였네

영원한 것은 없다고 모두 말하지만
하늘은 아직도 푸르네 눈부신 바다를 꿈꾸네

/사진=안테나
/사진=안테나
/사진=안테나
/사진=안테나

뮤직비디오 속 신재평과 이장원은 배를 타고 어딘가로 항해해 간다. 두 사람은 이윽고 수평선이 펼쳐진 바다 위 높은 전망대에 힙겹게 올라가 기타를 켜고 노래한다.

페퍼톤스의 'Twenty Plenty' 앨범은 총 10곡의 신곡이 수록된 B SIDE [<<REWIND](리와인드)와 동료 뮤지션들이 리메이크한 곡들을 엮은 A SIDE [SURPRISE!!](서프라이즈)까지 2CD로 구성됐다.

A Side [SURPRISE!!]는 오랜시간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페퍼톤스의 대표곡을 동료 뮤지션들이 저마다의 색깔로 자유롭게 재해석해 리메이크한 10곡을 엮은 앨범으로 SUMIN, 잔나비, LUCY, 나상현씨밴드, 이진아, 정동환 (멜로망스), wave to earth, 유다빈밴드, Dragon Pony, 스텔라장, 권순관이 참여했다.

B Side [<<REWIND]는 오래된 테이프를 되감듯, 과거로 돌아가 세상에 미처 소개되지 못한 채 그대로 머물러 있던 노래들을 다시 꺼내 새로 구성했다. 데모곡들이 짧게 재생되는 'rewind'(리와인드), 가슴 뜨거운 도전에 대해 노래하는 '코치', 봄날의 설렘을 더하는 '불쑥', 꿈을 이뤄가는 과정에서 느끼는 두려움을 표현한 'dive!'(다이브!), 강렬한 비트로 승부의 세계를 그려낸 '스퀴즈번트', 고민과 혼란에 대해 이야기하는 '왜냐면..', 불안한 청춘들의 행운을 비는 'home'(홈), 치열했던 마음이 식어가는 과정을 담아낸 '늦여름하늘', 2023년 발매한 동명의 곡을 일렉트로니카 버전으로 리믹스한 'Freshman (remix)'(프레쉬맨 (리믹스)) 등 총 10곡이 수록됐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