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치 스포일러] ‘체력 저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집중력 저하’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잡고 승리 기운 이어가나?
입력 : 2025.05.09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SPORTALKOREA] 민진홍 기자= 학교, 직장, 모임에서 항상 나오는 ‘그 경기, 누가 이길까?’하는 승패 논쟁! [매치 스포일러]가 논쟁의 마침표를 찍기 위해 등장했다! (편집자 주)

2024/25 프리미어리그 36라운드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장소 : 올드 트래퍼드
일시 : 2025년 5월 11일 일요일 22:15 p.m.(한국시간)


▶지금 맨유는 어때?
맨유는 5월 9일 유로파리그 준결승 2차전에서 아틀레틱 빌바오를 4–1로 꺾고 합계 7–1로 결승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교체 투입된 마운트의 멀티골과 가르나초, 브루노의 활약은 인상적이었으며, 팀 분위기 자체는 유럽 대회를 기점으로 반등 기조에 있다.

그러나 프리미어리그에서는 최근 6경기 2무 4패로 부진에 빠졌으며, 브렌트포드전 3–4 패배는 수비 집중력 부족을 그대로 노출했다. 유럽과 리그 간의 경기력 차이와 주전 선수 체력 안배를 위한 로테이션이 핵심 과제다.


▶지금 웨스트햄은 어때?
웨스트햄은 현재 승점 37점으로 강등권 코앞인 17위에 머무르고 있으며, 리그 8경기 연속 무승(3무 5패)이라는 최악의 흐름 속에서 맨유 원정길에 오른다.

지난 5토트넘전에서는 전반 선제골을 넣고도 후반 동점골을 허용하며 1–1로 비겼고, 시즌 전체적으로도 경기 후반 실점 비중이 매우 높은 편이다. 재러드 보언과 모하메드 쿠두스를 중심으로 한 2선 공격 조합은 위력적이지만, 전체적인 조직력 저하와 골 결정력 부재가 여전히 해결해야할 과제로 남아있다.

▶예상 선발 라인업
맨유(3-4-2-1)
GK : 안드레 오나나
DF : 누사이르 마즈라위-해리 매과이어-빅토르 린델뢰프-레니 요로-파트리크 도르구
MF : 카세미루-마누엘 우가르테-브루노 페르난데스-알레한드로 가르나초
FW : 라스무스 호일룬

본머스(3-4-2-1)
GK : 알퐁스 아레올라
DF : 장클레르 토디보-막스 킬먼-애런 크레스웰- 아론 완비사카- 에메르송 팔미에리
MF : 토마시 소우체크- 루카스 파케타-모하메드 쿠두스-재러드 보언
FW : 니클라스 퓔쿠르크

▶부상자 명단
맨유 : 리산드로 마르티네즈, 마테이스 더 리흐트, 조슈아 지르크지, 디오구 달로, 토비 콜리어, 에이든 헤븐

웨스트햄 : 미카일 안토니오, 크리센시오 서머빌, 에드손 알바레스

▶스포탈 PICK! 관전 포인트는?


1. 유로파 체력 부담 vs 시즌 마무리 관점의 동기 차

맨유는 유로파리그 결승 진출 직후 이틀 만에 리그 경기를 치르기 때문에 주전 선수들의 체력 부담이 경기력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크다. 특히 브루노, 호일룬, 마즈라위 등은 유럽 대항전에 장시간 출전했다. 반면 웨스트햄은 강등권에서 완전히 벗어나 잔류를 확정지은 상태다. 이에 전술 실험 및 교체 자원 기용 등 장기 관점의 시즌 마무리 전략이 가능하다. 두 팀의 동기 구조가 서로 다르다는 점에서 경기 집중력 유지 여부가 승부를 가를 수 있다.


2. 보언 vs 도르구

보웬은 오른쪽 측면에서의 침투와 왼발 슛으로 10골 7도움을 기록 중이며, 맨유 수비진에 큰 위협이 될 것이다. 맨유의 왼쪽 수비는 부상으로 핵심 자원들이 이탈한 상태이며, 도르구가 얼마나 견고한 수비를 펼칠 수 있을지가 중요하다. 역으로 맨유는 보언의 전진을 차단하며 역습 기회를 노려야 한다.


3. 2선 창의력 대결: 브루노–가르나초 vs 파케타–쿠두스

양 팀 모두 2선에서 공격을 풀어가는 전술 구조를 취하고 있다. 맨유는 브루노 페르난데스의 패스 가르나초의 돌파를 통해 전방에 지원을 보내고 있으다. 웨스트햄은 쿠두스의 속도와 파케타의 창의적 전진 패스가 공격 연결고리 역할을 한다. 공간 창출 및 2차 볼 싸움에서 우위를 점한 쪽이 주도권을 잡을 수 있다.


4. 호일룬 vs 퓔크루크: 상반된 유형의 9번 대결

호일룬은 라인을 깨고 들어가는 침투형 스트라이커로, 웨스트햄 수비의 전환 속도를 시험할 것으로 보인다. 반면 퓔크루크는 제공권과 포스트 플레이에 능한 전통적 타깃형으로, 세트피스나 측면 크로스에서 유리한 조건이다. 두 공격수가 각각의 방식으로 상대 수비를 공략하려 할 것이다.

▶예상 스코어 : 2-1 맨유 승리 또는 1-1 무승부
축구 통계 전문 매체 ‘StatsInsider’는 후반 투입될 마운트, 마이누, 안토니 등 교체 자원의 활약 가능성과 홈 이점, 후반 맨유의 체력 저하로 인한 세트피스 수비 취약 노출 시 보언이나 퓔크루크가 득점할 가능성이 높다고 봤다. 이에 맨유 승리 56.5%/무승부 22.2%/본머스 승리 21.3%로 승패를 예측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