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배성우, 'SNL' 재미 퇴색시킨 최악의 호스트 [종합]
입력 : 2025.05.26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이승훈 기자]
/사진=이동훈 기자
/사진=이동훈 기자

음주 운전으로 물의를 일으킨 배우 배성우가 쿠팡플레이 코미디 쇼 'SNL 코리아' 시즌7의 재미를 반감시켰다.

'SNL 코리아'는 떴다 하면 '밈 스타' 자리를 예약하는 초특급 호스트와 웃음 전투력 만렙인 '믿보' 크루가 만드는 자타공인 대한민국 1위 리얼 코미디 쇼다. 하지만 배성우 편은 달랐다. 음주 운전으로 대중에게 외면받은 배성우를 섭외한 순간부터 'SNL 코리아'는 나락행을 자처했다.

배성우는 지난 2020년 11월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서 지인과 술자리를 가진 뒤 운전을 하다 음주 단속에 적발됐다. 경찰에 따르면 당시 배성우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08% 이상으로 면허취소 수준이었다. 이후 배성우는 같은해 12월 주연 배우로 출연 중이던 SBS 드라마 '날아라 개천용'에서 중도 하차했고, 배성우의 빈자리는 같은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에서 한솥밥을 먹고 있는 정우성이 메꿨다.

배성우는 이듬해 2월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700만 원의 벌금형을 받았다. 이후 그는 음주운전으로 약 1년의 자숙 기간을 가진 뒤 그해 12월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출연을 확정지었다. 또한 2023년 9월에는 영화 '1947 보스톤'에도 출연하면서 본격적으로 복귀를 선언했다.

/사진=쿠팡플레이
/사진=쿠팡플레이

지난 24일 오후 8시 공개된 'SNL 코리아' 시즌7 8화에서는 배성우가 호스트로 출연했다. 홀로 사는 남자의 일상을 그린 코너에서는 배성우가 쓸쓸히 늙어가는 쉰 살 노총각으로 등장해 치킨 무로 깍두기를 담그거나 단골 카페 사장 이수지의 친절을 관심으로 착각하며 행복한 상상을 펼쳤다. 이 장면에서 카페 사장 역의 이수지는 배성우와의 격정적인 러브신으로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이수지와 배성우의 연기 호흡은 호텔 방에서 벌어진 살인 사건을 재구성한 코너에서도 이어졌다. 베테랑 프로파일러로 등장한 이수지는 신입 프로파일러 배성우와 함께 사건 상황을 시뮬레이션하는 과정에서 아슬아슬한 러브신을 펼쳤다.

이어진 코너에서는 배성우가 '동안'이라는 칭찬 굴레에 빠져 스스로를 동안 인플루언서로 믿는 인물을 연기했다. 이 과정에서 배성우는 현실 자각 타임부터 '소라게' 패러디를 선보였다. 더불어 극 중 고등학생 딸로 등장한 지예은, '슈블리맘'으로 활약한 이수지, '동안호소인' 정이랑 등 다양한 크루들과 찰진 호흡을 자랑했다.

스튜디오 코너에서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의 총괄 셰프로 변신한 배성우는 신동엽, 정상훈, 김원훈과 함께 주방에서 벌어지는 야릇한 분위기의 코미디로 파격적인 연기 호흡을 선사했다. 신입 셰프로 등장한 지예은은 위생을 강조하는 총괄 셰프의 확고한 신념과는 달리, 비상식적인 행동만 골라 하는 주방 상황에 아연실색한 표정으로 코너의 재미를 더했다.

여기에 총괄 셰프의 말이라면 무조건 따르는 부주방장 신동엽, 몸을 사리지 않는 열연을 펼친 셰프 정상훈과 김원훈까지, 크루들의 찐텐션이 화제를 모았다.

모든 코너를 마친 배성우는 "크루분들과 함께 호흡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고 감사했다"라며, "조금이라도 즐거우셨다면 너무나도 기쁠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쿠팡플레이 코미디 쇼 'SNL 코리아' 시즌7의 9회 호스트인 배우 박주현 편은 31일 오후 8시 공개된다.



이승훈 기자 hunnie@mtstarnews.com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