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랑, PSG 영입 리스트 공개했다
입력 : 2013.07.04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도용 기자=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이 레알 마드리드로 떠난 뒤 새롭게 파리 생제르맹(PSG)의 지휘봉을 잡은 로랑 블랑(48) 감독이 선수 영입에 대해 입을 열었다.

스포츠 전문 매체 ‘스카이 스포츠’는 3일 “PSG의 블랑 감독이 뉴캐슬의 요앙 카바예(27) 영입을 원한다”고 보도했다. 카바예는 현재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몇몇 구단 및 프랑스의 ‘거부’인 PSG와 모나코의 관심을 받고 있다.

블랑 감독은 프랑스 대표팀 감독 시절 카바예에게 A매치 데뷔전 기회를 줬다. 이후 카바예는 프랑스 대표팀에 빠짐 없이 소집되며 중추적인 역할을 맡고 있다.

블랑 감독은 “카바예는 미드필더로서 많은 재능을 갖춘 선수”라며 “미드필더 어느 진영에서도 자신의 역할을 해줄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선수”라고 평했다.

이어서 블랑 감독은 새로운 왼쪽 측면 수비수 영입을 원하고 있다. 영입 대상으로는 릴의 신예 루카스 디그네(20)와 바르셀로나와 계약이 만료된 에릭 아비달(34)이다. 블랑 감독은 “두 선수 모두 관심을 가지고 있다. 둘 중 한명이라도 영입하게 된다면 우리로서는 좋은 일”이라고 했다.

2012/2013 시즌 적은 출장 기회로 낙담하며 AC 밀란, 리버풀과 이적설이 나오고 있는 마마두 사코(23)에 대해서 블랑 감독은 “내게 있어 사코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나는 그와 같은 팀에 있어서 행복하다”며 이적설을 일축했다.

사진=ⓒMatt West/BPI/스포탈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