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폭주’ 포그바, 이적 놓고 유벤투스와 대립
입력 : 2015.01.15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유지선 기자= 최근 빅 클럽으로부터 러브콜이 폭주하고 있는 유벤투스의 미드필더 폴 포그바(22)가 이적 여부를 두고 첨예한 의견 대립을 보이고 있다.

지난 2012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떠나 유벤투스에 입단한 포그바는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며 중원의 핵심으로 떠올랐다. 올 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에서 총 15경기(교체 1회)에 출전한 포그바는 4골 1도움을 기록했고, 날카로운 패스로 공격의 물꼬를 텄다.

2014 브라질 월드컵서는 프랑스 대표팀에 합류해 팀의 8강 진출에 혁혁한 공을 세우며 영플레이어상을 거머쥐기도 했다. 이에 레알 마드리드를 비롯해 파리 생제르맹(PSG), 첼시 등 빅 클럽이 포그바 영입에 뜨거운 관심을 보내고 있다.

포그바를 향해 쏟아지는 러브콜에 유벤투스가 진압에 나섰다. 유벤투스의 주세페 마로타 단장은 최근 인터뷰를 통해 “유럽의 많은 클럽들이 포그바를 유심히 지켜보고 있으며, 실제로 우리에게 협상을 제시하기도 했다. 그러나 우리는 포그바를 팔아야 할 이유가 전혀 없다”며 이적 불가방침을 분명히 했다.

그러나 포그바 측은 구단의 생각과 정반대의 입장을 보였다. 포그바의 에이전트인 미노 라이올라는 14일 이탈리아 ‘미디어셋’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그동안 꾸준히 계약기간을 연장했으며, 유벤투스에서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다. 이것은 모두에게 기쁜 일”이라면서도 “그러나 이번 시즌이나 다음 시즌, 유벤투스를 떠나기에 적합한 시기가 온다면 이적을 타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로써 포그바의 이적 여부는 안갯속 국면으로 접어들었다. 포그바의 에이전트가 언급한 적합한 시기가 언제가 될 지, 또한 포그바의 차기행선지는 어느 팀이 될지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사진출처=유벤투스 홈페이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