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발표] 바이에른 뮌헨 '분데스리가 우승 파티+토마스 뮐러 고별식' 일정 확정...팬들과 함께 한다
입력 : 2025.05.09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SPORTALKOREA] 황보동혁 기자= 다시 한번 분데스리가 우승을 차지한 바이에른 뮌헨이 팬들과 함께하는 공식 우승 축하 행사 일정을 발표했다.

지난 5일(이하 한국시간) 프라이부르크의 유로파파크 슈타디온에서 열린 2024-25 분데스리가 32라운드 SC 프라이부르크와 바이어 레버쿠젠의 맞대결은 2-2 무승부로 마무리됐다.

이로써 승점 68의 레버쿠젠과 8점 차로 격차를 벌린 뮌헨은 남은 2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조기 우승을 확정지었다.


지난 시즌 레버쿠젠에게 정상 자리를 내줬던 바이에른은 한 시즌 만에 다시 트로피를 탈환하며 통산 34번째 리그 우승을 기록하게 됐다.

우승 확정 후 뮌헨은 9일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바이에른이 팬들과 함께 통산 34번째 분데스리가 우승을 자축한다. 첫 번째 축하 무대는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이어지는 파티는 뮌헨 마리엔플라츠에서 열린다"고 발표했다.


구단은 이어 “우리 선수단과 코칭스태프는 이번 시즌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두 경기를 남기고 마이스터샬레(우승 트로피)를 제자리로 가져왔다”며 “오는 토요일,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와의 홈경기 종료 후 우승 트로피 수여식이 진행되며, 곧이어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팬들과 함께하는 붉고 흰 열기의 축하 파티가 이어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날 행사는 단순한 우승 기념을 넘어, 이번 시즌을 끝으로 팀을 떠나는 ‘레전드’ 토마스 뮐러의 고별식도 함께 진행된다.


748경기 248골 274도움을 기록하며 구단 역사에 깊은 족적을 남긴 뮐러는 최근 개인 SNS를 통해 “지금까지 함께해 준 모든 순간, 그리고 앞으로 함께할 모든 순간에 감사하다”며 작별의 메시지를 전한 바 있다.

이에 대해 뮌헨 구단은 “이번 축하 자리에서는 클럽의 살아있는 전설이자 가장 위대한 선수 중 한 명인 토마스 뮐러와의 작별 인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라고 공식화했다.

사진= 바이에른 뮌헨 공식 홈페이지, 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