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루과이전] ‘콜롬비아 와르르 봤지?’ 우루과이도 ‘매운 SON 맛’ 볼래?
입력 : 2023.03.28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반진혁 기자= 매운 SON 맛이 우루과이를 상대로도 대기 중이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28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하나은행 초청 A매치 평가전을 치른다.

클린스만호는 출범 후 첫 승리를 노린다. 지난 24일 울산문수경기장에서 치러진 콜롬비아와의 출항 첫 경기에서 2골을 먼저 내리꽂았지만, 일격을 당하면서 2-2 무승부를 거뒀다.

우루과이를 상대로 이를 갈고 있는 대한민국이다.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예선 1차전 상대였다. 팽팽한 접전 끝에 0-0 무승부를 거뒀다. 이번엔 반드시 우열을 가리겠다는 의지가 강하다.

시선은 클린스만 감독 체제에서도 주장 완장을 차면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는 손흥민으로 향한다.

손흥민은 이번 시즌 소속팀 토트넘 홋스퍼의 어수선한 분위기 속에서 기대만큼의 활약을 보여주지 못하면서 아쉬움을 삼키는 중이다.

지난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의 퍼포먼스가 나오지 않는다는 평가도 있다.

분위기 반전을 위해서라도 대표팀에서의 활약이 중요했는데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손흥민은 콜롬비아와의 경기에서 전반 10분 감아차기와 추가 시간 프리킥을 통해 멀티골을 터뜨렸다.

존재감은 득점에만 그치지 않았다. 측면은 물론이고 2, 3선까지 활동 반경을 넓혔다. 특히, 날카로운 패스로 공격의 시발점 역할을 소화하면서 활기를 불어넣었다.

우리가 알던 월드 클래스 퍼포먼스의 손흥민이었다. 득점은 물론이며 측면과 2선에서 날카롭게 뿌려주는 패스가 일품이었다.

여기에 특유의 장점인 스피드를 살린 폭발적인 돌파로 콜롬비아 진영을 휘젓고 다니는 퍼포먼스는 보는 이들의 속을 뚫리게 해줬다.

손흥민은 지난 2017, 2019년 두 차례 맞대결에서 3골을 기록하면서 콜롬비아 사냥에 도가 텄는데 이번에도 킬러의 면모를 과시했다.

손흥민의 엄청난 존재감으로 콜롬비아는 와르르 무너졌다. 이제 우루과이를 상대로 매운 SON 맛을 보여줄 차례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