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골’ 울산의 신성 황재환, K리그1 11라운드 MVP 선정
입력 : 2023.05.09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한재현 기자= 울산현대 신성 황재환이 ‘하나원큐 K리그1 2023’ 11라운드 MVP로 선정됐다.

황재환은 지난 5일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대구FC 원정에서 멀티 골을 기록하며 팀의 3-0 승리에 기여했다.

이날 선발 출전한 황재환은 전반 11분 마틴 아담이 앞으로 찔러준 패스를 이어받아 선제골이자 본인의 K리그 데뷔골을 터뜨렸다. 이어 전반 40분 황재환은 이번에도 마틴 아담의 패스를 받아 오른발 감아차기 슈팅으로 멀티 골을 만들어냈다.

이날 경기는 수비가 강점인 대구가 선두 울산을 만나 특유의 밀집 수비를 선보였지만, 울산이 폭발적인 공격력으로 대구의 수비를 파훼하는 흥미로운 양상을 펼쳤다.

양 팀의 경기는 K리그1 11라운드 베스트 매치에 선정됐고, 울산은 황재환의 멀티 골과 바코의 쐐기 골로 완승을 거두며 K리그1 11라운드 베스트 팀에도 선정됐다.

K리그2 12라운드 MVP는 부천FC 이정빈이다.

이정빈은 지난 7일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전남드래곤즈와 홈 경기에서 후반에만 1골 2도움을 기록하며 부천의 5-2 승리를 이끌었다.

이날 경기는 전반 8분 부천 카릴의 선제 골에 이어 전반 10분 전남 발디비아의 동점 골, 전반 23분 전남 이준호의 역전 골, 다시 전반 31분 부천 최재영의 동점 골까지 양 팀이 전반에만 총 4골을 터뜨리는 접전을 펼쳤다. 양 팀은 후반에도 팽팽한 흐름을 이어가던 중 부천 닐손주니어와 이정빈, 박호민이 연속 골을 터뜨리며 경기는 부천의 5-2 대승으로 마무리됐다.

총 7골이나 주고받은 부천과 전남의 경기는 K리그2 12라운드 베스트 매치에 선정됐고, 승리 팀 부천은 K리그2 12라운드 베스트 팀에 이름을 올렸다. 부천은 이날 승리로 리그 3연승을 이어가게 됐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