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탈코리아] 김성진 기자= 대구FC가 '팬 프렌들리 클럽(Fan-friendly Club)'으로 선정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11일 언론사 투표를 통해 2013년도 2차 '팬 프렌들리 클럽'으로 대구를 선정했다.
'팬 프렌들리 클럽'이란 2013년 K리그 슬로건인 'Talk about K LEAGUE'에 맞춰 '팬과 함께 소통하며 공감하는 K리그를 만들자'는 취지를 가장 적극적으로 실천한 구단을 시상하고자 신설된 상이다.
올 시즌 총 3회(1~13R, 14~26R, 27~40R)에 걸쳐 선정, 발표하고 연말에 종합 시상한다. 올해 1차 ‘팬 프레들리 클럽’에는 ‘탐라대첩’이라는 홍보 컨셉트로 관중몰이에 성공한 제주 유나이티드가 수상했다.
대구는 '팬 프렌들리 클럽' 선정을 위한 언론사 투표에서 총 93표의 유효표 중 30표(32.3%)를 얻어 1위를 차지했다. 홈 경기장인 대구스타디움의 트랙을 개방하는 역발상으로 단점을 장점으로 승화시킨 점이 돋보였다. 경기 전 육상 트랙에 선수 사인회와 참여 이벤트를 마련하고, 관중들이 선수단 워밍업을 가까운 곳에서 관전하며 사진촬영도 할 수 있는 특별한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단순한 공헌활동에서 나아가 지역기관과 연계한 다양한 활동도 펼쳤다. 대구지방검찰청 산하 대구•경북 범죄피해자지원센터와 연계해 강력범죄 피해가정을 돕는데 팔을 걷어붙였고, 대구지방국세청과는 MOU를 맺어 지역 스킨십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대구지역 학교를 방문, 세금 상식을 전하면서 축구 클리닉과 배식봉사를 함께 진행하기도 했다.
이밖에 SNS를 통해 선수들이 직접 팬들에게 공약을 제시해 약속을 지켜나가는 ‘공약 릴레이’로 팬과 선수간의 거리를 좁히기 위한 노력도 이어갔다.
지난해 총 203회의 지역공헌활동을 펼치며 지역팬들에게 다가갔던 대구는 올해도 발로 뛰는 밀착 마케팅 활동으로 지속적인 관중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1경기 평균 6,830명에서 30.8%가 증가한 8,936명(1~26R)이 대구스타디움을 찾고 있다.
한편 팬 프렌들리 클럽 언론 투표에서는 대구에 이어 경남FC가 총 23표(24.7%)로 뒤를 이었다. 경남은 지난 홈 8경기 동안 장외에 수영장과 파라솔을 무료로 운영하며 1만여 명의 가족 관중을 모으고, ‘바캉스데이’, ‘치맥데이’, ‘레드데이1•2•3’ 등 홈경기 별 데이마케팅, 컬러마케팅을 활발히 펼쳤다.
연맹은 구단 행정의 객관적인 평가와 시상을 통해 구단 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보다 적극적인 팬 서비스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나갈 계획이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한국프로축구연맹은 11일 언론사 투표를 통해 2013년도 2차 '팬 프렌들리 클럽'으로 대구를 선정했다.
'팬 프렌들리 클럽'이란 2013년 K리그 슬로건인 'Talk about K LEAGUE'에 맞춰 '팬과 함께 소통하며 공감하는 K리그를 만들자'는 취지를 가장 적극적으로 실천한 구단을 시상하고자 신설된 상이다.
올 시즌 총 3회(1~13R, 14~26R, 27~40R)에 걸쳐 선정, 발표하고 연말에 종합 시상한다. 올해 1차 ‘팬 프레들리 클럽’에는 ‘탐라대첩’이라는 홍보 컨셉트로 관중몰이에 성공한 제주 유나이티드가 수상했다.
대구는 '팬 프렌들리 클럽' 선정을 위한 언론사 투표에서 총 93표의 유효표 중 30표(32.3%)를 얻어 1위를 차지했다. 홈 경기장인 대구스타디움의 트랙을 개방하는 역발상으로 단점을 장점으로 승화시킨 점이 돋보였다. 경기 전 육상 트랙에 선수 사인회와 참여 이벤트를 마련하고, 관중들이 선수단 워밍업을 가까운 곳에서 관전하며 사진촬영도 할 수 있는 특별한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단순한 공헌활동에서 나아가 지역기관과 연계한 다양한 활동도 펼쳤다. 대구지방검찰청 산하 대구•경북 범죄피해자지원센터와 연계해 강력범죄 피해가정을 돕는데 팔을 걷어붙였고, 대구지방국세청과는 MOU를 맺어 지역 스킨십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대구지역 학교를 방문, 세금 상식을 전하면서 축구 클리닉과 배식봉사를 함께 진행하기도 했다.
이밖에 SNS를 통해 선수들이 직접 팬들에게 공약을 제시해 약속을 지켜나가는 ‘공약 릴레이’로 팬과 선수간의 거리를 좁히기 위한 노력도 이어갔다.
지난해 총 203회의 지역공헌활동을 펼치며 지역팬들에게 다가갔던 대구는 올해도 발로 뛰는 밀착 마케팅 활동으로 지속적인 관중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1경기 평균 6,830명에서 30.8%가 증가한 8,936명(1~26R)이 대구스타디움을 찾고 있다.
한편 팬 프렌들리 클럽 언론 투표에서는 대구에 이어 경남FC가 총 23표(24.7%)로 뒤를 이었다. 경남은 지난 홈 8경기 동안 장외에 수영장과 파라솔을 무료로 운영하며 1만여 명의 가족 관중을 모으고, ‘바캉스데이’, ‘치맥데이’, ‘레드데이1•2•3’ 등 홈경기 별 데이마케팅, 컬러마케팅을 활발히 펼쳤다.
연맹은 구단 행정의 객관적인 평가와 시상을 통해 구단 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보다 적극적인 팬 서비스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나갈 계획이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