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카프데빌라, 인도 신생클럽 입단
입력 : 2014.07.17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윤경식 인턴기자= 전 스페인 국가대표 수비수 호안 카프데빌라가 인도 노스이스트 유나이티드로 이적한다.

인도 북동부 구와하티에 연고를 둔 노스이스트 유나이티드는 올해 9월부터 인도 슈퍼리그에 참가하는 신생 클럽으로 인도 영화배우 겸 프로듀서 존 아브라함이 클럽의 공동 소유자로 있다.

인도의 ‘NDTV 스포츠’는 보도를 통해 카프데빌라의 이적 소식을 알렸다. 카프데빌라는 “새로운 도전이 필요했다. 인도 축구의 보급에 열정을 갖고 있는 아브라함에게 프로젝트를 듣고, 도전해야겠다는 느낌을 받았다"면서 "인도에서 축구의 보급을 위해 작은 역할을 할 수 있는 것은 영광”이라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카프데빌라의 인도행에 적극적으로 나선 아브라함은 "카프데빌라의 팁 합류에 모두 흥분하고 있다. 그의 플레이와 존재가 인도의 젊은 선수들에게 자극을 줄 것이다"고 말하며 기대를 감추지 못했다. 

카프데빌라는 1998년 에스파뇰서 데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비롯 데포르티보, 비야레알, 벤피카를 거쳐 지난 2012년 15시즌 만에 친정팀 에스파뇰로 복귀했다. 또한 카프데빌라는 2002년에 스페인 대표팀 데뷔, 유로 2008과 2010 년 남아공 월드컵에서 우승을 경험한 베테랑이다. .

사진=ⓒBPI/스포탈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