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FC 센트럴리그, 27일 ROAD FC GYM 군산에서 개최
입력 : 2022.08.2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희웅 기자= 국내 최대의 아마추어 격투기 대회가 열린다.

로드FC는 27일 전라북도 군산시에 위치한 ROAD FC GYM 군산(관장 김금천)에서 제64회 로드FC 센트럴리그를 개최한다.

로드FC 센트럴리그는 2012년 4월 8일 첫 대회를 시작한 이후 올해 11년째 개최해오고 있는 국내 최대의 아마추어 격투기 대회다. 취미로 격투기를 즐기는 일반인부터 프로 선수를 꿈꾸는 유망주들까지 다양한 인원들이 성별, 나이에 관계없이 출전한다.

대회는 초등부, 중등부, 하비리그 (취미부), 루키리그 (선수지망부), 세미프로리그로 세분되어 있다. 참가 선수들의 안전을 고려해 리그마다 룰도 다르게 적용된다. 아마추어 선수들인 만큼 보호대도 착용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진행된다.

로드FC 센트럴리그는 전국에서 개최된다. 전라도는 이번 대회 개최지인 군산, 경기도는 인천, 경상도는 대구, 강원도는 로드FC 본사가 있는 원주에서 진행된다. 센트럴리그에서 꾸준히 실력을 쌓은 선수는 로드FC와 정식 계약을 체결, 프로 선수로 데뷔한다. 로드FC 밴텀급 전 챔피언 이윤준, 현 아톰급 챔피언 심유리는 센트럴리그가 낳은 대표적인 선수다. 그 외에도 현재 로드FC 프로 선수로 활동하고 있는 선수 절반 이상이 센트럴리그에서 배출됐다.

이렇게 로드FC가 프로 선수를 많이 배출할 수 있는 건 실제 프로 대회와 유사한 형태로 진행되기 때문이다. 계체량, 밴디지 체크, 글러브체크, 3심 채점 등으로 프로 대회를 간접 경험할 수 있다.

27일 개최되는 제 64회 로드FC 센트럴리그는 총 100경기 이상 개최될 예정이며, 경기는 오전 10시부터 시작해 옥석을 고를 예정이다.

사진=로드FC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