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목소리] ‘대전 무패’ 이민성 감독, “운이 많이 따랐어...더 집중”
입력 : 2023.03.1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대전] 반진혁 기자= 이민성 감독이 무패 행진에 큰 의미를 부여하지 않았다.

대전하나시티즌은 11일 오후 2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포항스틸러스와 하나원큐 K리그1 2023 3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대전은 개막 후 2경기에서 1승 1무로 무패 행진 중이다. 포항을 꺾는다면 선두까지 바라볼 수 있다.

K리그1 승격 후 경쟁력을 발휘하고 있는 대전을 향한 평가는 긍정적이다. 적장 김기동 감독도 “준비를 잘한 것 같다”며 경계하기도 했다.

이민성 감독은 경기 전 기자회견을 통해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소리가 아닌 것 같다. 개막 후 2경기는 운이 많이 따랐다. 특히, 인천유나이티드와의 경기는 준비한 것이 제대로 되지 않았다. 경쟁력을 위해서는 더 집중해야 한다”고 채찍질을 가했다.

대전은 전력 누수가 생겼다. 중원의 핵 주세종이 인천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서 안와 골절로 전력에서 이탈했다.

이에 대해서는 “계속 고민할 부분이다. 대안을 찾는 것이 우선이다. 무리하게 선수 생명에 지장을 주는 건 아닌 것 같아서 경과를 지켜볼 것이다”고 아쉬움의 한숨을 내쉬었다.

유강현은 지난 시즌 K리그2 득점왕을 거머쥐고 대전으로 합류했다. 하지만, 아직 골이 없다.

이민성 감독은 “티아고가 잘해주고 있는데 못할 때 유강현이 터지면 좋겠다”며 “때를 기다려야 한다고 조언해줬다”고 언급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