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널 우승 실패→선수도 놓쳐? 독일 거함이 찍은 ‘완벽한 수비형 MF’
입력 : 2023.05.24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반진혁 기자= 아스널이 우승 실패에 이어 선수도 놓칠 수 있다?

독일 ‘스카이스포츠’에 따르면 바이에른 뮌헨은 데클란 라이스를 팀에 완벽한 수비형 미드필더로 보고 있다.

라이스는 첼시 유스에서 성장했지만, 기회를 잡지 못하고 2015년 웨스트햄으로 이적 후 프로 무대에 모습을 드러냈다.

라이스는 곧바로 핵심 선수로 자리 잡았다.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안정감 있는 경기력으로 팀의 주전을 꿰찼다. 꾸준한 활약으로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최고 수비형 미드필더라는 수식어가 붙었다.

여기에 잉글랜드 대표로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도 존재감을 과시하면서 주가는 더 뛰었다.



라이스에 대해서는 아스널이 일찌감치 영입 리스트에 올린 후 줄기차게 러브콜을 보내는 중이다.

아스널은 다음 시즌 오랜만에 챔피언스리그 무대로 복귀하는데 경쟁력 구축을 위해서는 라이스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아스널은 라이스 영입을 위해 팀 역사상 최고 이적료 지출까지 가능하다는 입장이다.

하지만, 독일 거함 바이에른 뮌헨이 라이스 영입에 뛰어들면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아스널은 이번 시즌 EPL 우승에 가까워졌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맨체스터 시티의 추격을 뿌리치지 못하고 트로피 획득이 좌절됐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onefootball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