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안았던 '캡틴' 손흥민 ''이제 행복 축구할게요''
입력 : 2024.03.28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행복 축구 하도록 최선 다할 것". 

대한민국은 26일(이하 한국시간)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C조 4차전서 태국에 3-0으로 승리했다. 

서울에서 열린 태국과 홈 경기서 1-1 무승부로 자존심이 흔들렸던 한국은 승리를 거두며 최종예선을 향한 유리한 고지에 올랐다.  

손흥민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대표팀 소집을 잘 끝내고 영국으로 안전하게 복귀했다. 이번 소집은 선수들한테 더욱 고마운 마음이 드는 기간이었던 것 같다. 어려운 분위기 속에서 각자 개인적인 마음들은 접어두고 팀을 위해서 헌신하는 마음과 노력이 팀을 이끄는 주장으로서 자랑스러웠다"고 동료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계속해서 "또 한 번 영광스러운 자리를 같이 할 수 있어서 특별한 소집이었고 춥고 더운 날씨였는데 팬분들의 사랑 덕분에 따뜻했고 시원했다. 저희가 한 발짝 한 발짝 더 뛸 수 있는 동기부여와 많은 사랑 보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로 부족할 정도로 감사하다. 시즌이 얼마 남지 않았지만 팬분들도 행복할 수 있고 저도 행복 축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편 손흥민과 토트넘은 31일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2023-2024시즌 프리미어리그 30라운드를 치른다.

출처=OSEN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