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티노, “네이마르 적응 아주 빨라 기뻐”
입력 : 2013.09.24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왕찬욱 기자= 바르셀로나의 헤라르도 마르티노 감독이 네이마르(21) 영입 효과에 대해 기쁨을 드러냈다.

스페인 언론 ‘아스’의 23일 보도에 따르면 마르티노 감독은 네이마르가 팀에 잘 적응하고 있으며 환상적인 성과를 올리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 5,700만 유로(약 830억 원)라는 거액의 이적료를 기록하며 바르셀로나에 합류한 네이마르는 이번 시즌 자신에게 주어진 역할에 잘 적응하고 있다. 기존에 도맡아왔던 에이스 역할이 아닌 특급도우미 역할을 하고 있다.

네이마르는 2013/2014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에서 5경기 출전했지만 아직까지 골이 없다. 이에 현지 언론들이 그의 득점력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있는 상황이다.

마르티노 감독은 “언론들이 네이마르가 골을 넣었느냐 못 넣었느냐를 가지고 그의 적응 여부를 판단하고 있다”라며 이 상황을 언급한 뒤 “네이마르는 찬스를 만들어내고 공을 회복하는 것에서 환상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그는 아주 빠르게 적응하고 있으며 나는 아주 만족한다”고 말했다.

마르티노 감독은 “한가지 우리가 기억해야 할 사실은 네이마르가 컨페더레이션스컵으로 인해 긴 여름을 보냈다는 것이다”라며 여름에 휴식을 취하지 않았음에도 네이마르가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음에 만족을 표했다.

사진=©BPI/스포탈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