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첼시, 맨시티와 어깨 나란히...앞선 것은 '알파벳순'
입력 : 2015.01.02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이경헌 기자= 첼시가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이제 첼시가 맨시티보다 앞선 것은 '알파벳 순서(alphabetical order)'뿐이다.

첼시는 2일 새벽(한국시간) 영국 런던 화이트 하트 레인에서 열린 토트넘과의 2014/2015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0라운드 원정경기에서 3-5로 패했다. 이날 패배로 첼시는 14승 4무 2패를 기록했고 같은날 선덜랜드를 3-2로 격파한 맨시티와 승점(46점), 골득실차(+25), 득점(44점), 실점(19점)까지 모두 똑같아졌다.

하지만 프리미어리그 홈페이지는 순위표에 첼시를 1위로 올려놓았다. 그 이유는 바로 알파벳 순서에서 첼시(C)가 맨시티(M)보다 앞서기 때문이다. 영국 현지 언론들은 첼시와 맨시티가 순위 선정에 있어 모든 조건이 똑같으며 알파벳 순서에 따라 첼시가 1위에 올라 있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사실상 공동 1위라고 봐도 무방하다.

만약 이와 같은 상황이 리그 최종전에서 벌어졌다면 어떻게 됐을까. EPL 규정에 따르면 양팀이 제3의 중립 장소에서 플레이오프를 치러 최종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하지만 아직까지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우승컵을 놓고 플레이오프를 치른 적은 없다. 하지만 이날 경기 결과처럼 축구공은 둥글고 축구에선 그 어떤 일도 일어날 수 있는 법이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