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

[오피셜] 황희찬, 부상으로 클린스만호 소집 명단 제외

기사입력 : 2023.03.19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포탈코리아] 박주성 기자= 황희찬이 부상으로 대표팀 소집도 제외됐다.

대한축구협회는 19일 “울버햄튼 원더러스 구단으로부터 황희찬의 부상을 정식으로 통보 받았고 이번 3월 A매치 소집 명단에서 그를 제외하기로 결정했다. 대체 선수는 발탁하지 않는다”고 발표했다.

황희찬은 최근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 부임 후 첫 소집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16강 진출을 축하하기 위한 A매치 소집에 황희찬의 이름은 빠질 수 없었다.

하지만 부상이 발목을 잡았다. 햄스트링 부상으로 한달 동안 전력에서 이탈했던 그는 최근 열렸던 뉴캐슬 유나이티드전에서 교체 투입 후 1분 만에 복귀골을 터뜨리며 활짝 웃었다.

하지만 1경기 만에 황희찬이 또 다시 부상을 당했다. 훌렌 로페테기 감독은 황희찬이 부상으로 쓰러졌고 리즈 유나이티드전에 뛰지 못할 것이라고 밝혔다. 말 그대로 황희찬은 리즈전 명단에 제외됐다.

황희찬을 제외한 대표팀은 오는 20일 파주 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 소집된 후 24일 울산문수축구경기장에서 콜롬비아, 2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우루과이를 상대한다.

사진=대한축구협회

[AD] "매일 밤 아내가 보챕니다" 결혼 10년차 남편의 비결은?

Today 메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