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지연은 좋겠네..이도현, 오늘(13일) 공군 만기 전역 '관심 집중' [스타이슈]
입력 : 2025.05.1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김미화 기자]
이도현 / 사진제공=위에화엔터테인먼트코리아
이도현 / 사진제공=위에화엔터테인먼트코리아

배우 이도현이 돌아온다.

이도현은 13일 약 21개월간의 군 복무를 마치고 만기 전역했다. 이도현은 지난 2023년 8월 14일 훈련소에 입소해 기초군사훈련을 마친 뒤 공군 군악대에서 성실히 국방의 의무를 이행했다.

이도현은 '군백기'라는 말이 무색할 만큼 군 복무 기간에도 다방면에서 대체불가 존재감을 보였다. 특히, 이도현은 스크린 데뷔작 '파묘'로 관객 수 1191만 명을 달성하며 '천만 배우' 타이틀을 꿰찼다. 첫 영화에서, 첫 주연 캐릭터로, 첫 천만 관객을 동원한 이도현은 자신의 영화 필모그래피 첫 장을 눈부시게 장식했다.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이도현은 '제60회 백상예술대상'에서 '파묘'로 영화 부문 남자 신인 연기상을 받았다. 이도현은 당시 "내년 5월에는 배우 이도현으로 찾아뵙겠다"라고 소감을 전한 바 있다.

'파묘' 이후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이재, 곧 죽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 시즌3' 등이 순차 공개돼 이도현의 다양한 얼굴을 만날 수 있었다.

이도현은 지난 2017년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로 데뷔한 이래 '18 어게인', '스위트홈', '더 글로리', '나쁜엄마' 등을 통해 꾸준히 작품 활동을 하며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멜로, 휴먼, 스릴러 등 어느 한 장르에 국한되지 않은 뛰어난 연기력으로 압도적인 기량을 과시 중이다.

이렇듯 대중성과 화제성을 모두 갖춘 이도현의 전역 소식에 팬들은 물론 업계의 관심 역시 초집중됐다. 이도현은 벌써부터 드라마와 영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품의 출연을 제안받고 있을 뿐 아니라 광고, 화보 등에서도 러브콜이 잇따르고 있어 차기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이도현은 넷플릭스 '더 글로리'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임지연과 공개 열애 중이다. 이도현의 전역으로 임지연에도 관심이 쏠린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