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점 빌미 제공' 김민재, 평점 6.1...'수비진 최저 평점'
입력 : 2022.11.1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곽힘찬 기자= 김민재가 평점 6.1점을 받으며 수비진 중 최저 평점을 받았다. 후반 막판 실책성 플레이가 원인이었다.

나폴리는 12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이탈리아 나폴리에 위치한 스타디오 디에고 아르만도 마라도나에서 열린 2022/2023시즌 세리에A 15라운드 경기에서 우디네세에 3-2 승리를 거뒀다.

이날도 김민재는 선발로 나섰다. 월드컵 휴식기 전에 11연승을 거두고 마무리해야 했기에 루치아노 스팔레티 감독은 김민재를 결코 포기할 수 없었다. 이날 나폴리는 빅터 오시멘, 피오트르 지엘린스키의 연속골이 터지며 전반전을 2-0으로 끝냈다. 김민재는 전반전 패스 성공률 94%에 공중볼 승률 100%를 보여주며 뛰어난 수비력을 선보였다.

후반전도 나폴리의 주도권 속에 진행됐다. 후반 15분 잠보 앙귀사가 내준 패스를 엘리프 엘마스가 홀로 질주해 환상적인 득점을 터뜨리며 3-0까지 스코어를 벌렸다. 여유가 생기자 스팔레티는 여러 선수들을 교체하며 체력을 안배했다.

김민재는 여전히 그라운드에 있었다. 김민재는 점점 지치기 시작했다. 후반 39분 우디네세에 만회골을 허용하더니 2분 뒤엔 김민재가 실책을 범하고 말았다. 집중력이 흐트러진 상황에서 공을 뺏겼고 곧바로 실점으로 이어졌다. 김민재는 경기가 끝날 때까지 주저 앉아 피곤함을 호소하는 등 굉장히 힘들어보였다.

다행히 나폴리는 더 이상 실점하지 않았고 경기는 나폴리의 3-2 승리로 끝났다. 하마터면 큰일날 뻔했다. 통계 사이트 '소파 스코어'는 후반 막판 실책을 범한 김민재에게 평점 6.1점을 부여했다. 수비진 중 최저 평점이다. 지오바니 디 로렌초는 7.1점, 주앙 제주스가 6.8점, 마티아스 올리베이라가 7.0점을 받은 걸 비교했을 때 낮은 평점이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