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

박지성 다음은 김민재? 나폴리, 우승 확률 90% 돌파!

기사입력 : 2023.01.31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포탈코리아] 박주성 기자= 김민재가 박지성의 뒤를 이을까.

나폴리는 최근 AS로마에 2-1 승리를 거두며 거침없이 리그 1위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어느덧 나폴리는 17승 2무 1패 승점 53점으로 리그 2위 인터밀란과 13점 차이로 1위를 달리고 있다.

나폴리의 기세는 대단하다. 이 중심에는 새롭게 합류한 김민재가 있다. 페네르바체를 떠나 나폴리에 합류한 김민재는 바로 주전 선수로 활약하며 나폴리의 상승세를 이끌고 있다.

칼리두 쿨리발리가 첼시로 떠난 뒤 김민재가 왔는데 처음에는 많은 사람들이 김민재를 의심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김민재는 자신의 능력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바꿨고 어느새 유럽 최고의 센터백이 됐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리그 우승을 차지한 박지성 이후 아직까지 유럽 5대 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한 한국인 선수는 나오지 않고 있다.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이 유력 후보였지만 프리미어리그 2위에서 멈췄다.

이후 김민재가 나폴리로 이적한 후 바로 우승 가능성이 높아지며 박지성의 뒤를 이을 것으로 보인다. 통계 매체 ‘파이브서티에잇’에 따르면 나폴리의 우승 가능성은 어느새 92%를 넘어섰다. 인터밀란이 5%, 로마와 AC밀란이 1% 미만이다.

나폴리의 마지막 리그 우승은 1989-90시즌으로 당시 디에고 마라도나가 맹활약을 펼쳤다. 김민재가 박지성에 이어 유럽 무대에서 리그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릴지 관심이 모아진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AD] "매일 밤 아내가 보챕니다" 결혼 10년차 남편의 비결은?

Today 메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