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흥국생명, 이탈리아 명장 아본단자 선임… 2025년 여름까지 계약
입력 : 2023.02.19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한재현 기자= 흥국생명배구단 핑크스파이더스가 전 터키항공(Turk Hava Yollari SK) 감독이었던 마르첼로 아본단자(Marcello Abbondanza, 이탈리아 국적, 1970년생)를 신임 사령탑으로 선임했다. 계약기간은 2024/2025시즌까지이다.

구단은 “흥국생명배구단을 이끌 차기 감독으로 세계적인 명장 아본단자가 결정되었다. 아본단자 감독은 지난 18일 입국하여 계약을 마무리하였으며, 비자 등 등록 관련 절차가 완료되는 대로 경기를 지휘할 예정이다.”라고 알렸다.

아본단자 감독은 1996년부터 이탈리아 Big Power Ravenna 구단에서 배구 지도자 생활을 시작했다. 그 후 이탈리아 대표팀 코치, 불가리아, 캐나다, 그리스 국가대표팀 감독을 역임했으며, 아제르바이잔 라비타 바쿠, 터키 페네르바체, 이탈리아 자네티 베르가모 등 세계적인 수준의 팀을 이끌며 지도력을 인정받았다.

구단은 “아본단자 감독은 유럽 유수의 리그에서 활약한 최정상급 감독이다. 그동안 접하지 못했던 유럽식 훈련 시스템을 도입하여, 흥국생명 배구단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시켜줄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또한 앞으로 선수, 코칭스태프와 화합하여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아본단자 감독은 "흥국생명배구단의 감독이 되어 영광이고, 한국 배구 팬들에게 인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핑크스파이더스의 강점과 한국분들이 배구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알고 있다. 저는 이 가족의 일원이 되어 행복하며, 제 인생의 새로운 도전과 모험을 시작하게 되어 매우 기대된다."며 취임 소감을 밝혔다.

사진=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