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는 화성인 같아, 시속 1000km로 복귀해...미친 선수''
입력 : 2023.02.20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곽힘찬 기자= 이탈리아 '레전드' 안토니오 카사노가 김민재(나폴리)의 최근 활약에 엄지를 치켜세웠다.

이탈리아 매체 '시아모 일 나폴리'는 19일(현지시간) '보보TV'에 출연한 카사노의 인터뷰 내용을 공개했다. 카사노는 최근 나폴리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선수들을 언급하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김민재는 올 시즌을 앞두고 나폴리 유니폼을 입었는데 곧바로 주전 자리를 꿰차며 맹활약 중이다. 칼리두 쿨리발리(첼시)의 빈자리를 완벽하게 메웠고 그 이상의 활약을 하고 있다는 평가가 주를 이루고 있다.

김민재의 활약 덕분에 나폴리는 올 시즌 압도적인 세리에A 1위를 질주 중이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도 조기에 16강행을 확정지었다.

카사노는 김민재를 두고 "화성인 같다. 상대로부터 공을 뺏은 뒤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에게 패스하고 공격에 가담한다. 그러다 공격권이 상대에게 넘어가면 시속 1,000km의 속력으로 복귀한다. 상대가 슈팅을 시도하려고 하면 후방에 김민재가 서있다. 미친 선수다"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김민재는 나폴리 공격의 시발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센터백임에도 불구하고 빠른 스피드를 앞세워 역습에 자주 가담한다. 그러나 나폴리 동료들은 전혀 부담을 갖지 않는다. 김민재의 복귀 속도가 워낙 빠르기 때문.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