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컵 결승] ‘원정 2골로 유리한 고지’ 김상식, “숫자 계산 없이 승리”
입력 : 2022.10.30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전주] 반진혁 기자= 김상식 감독이 승리에만 주력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전북현대는 30일 오후 2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FC서울과 2022 하나원큐 FA컵 결승 2차전을 치른다.

전북은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치러진 1차전에서 공방전 끝에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2차전에서 반드시 결판을 내고 우승컵을 들어 올리겠다는 각오다.

전북은 1차전에서 2득점을 하면서 원정 다득점 규정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김상식 감독은 경기 전 기자회견을 통해 “유리하지만, 숫자 계산은 하지 않겠다. 승리를 통해 우승하겠다”고 의지를 불태웠다.

전북은 수비 공백이 있다. 홍정호는 부상으로 나설 수 없고, 박진섭은 경고 누적으로 출전 명단에서 빠졌다.

이에 대해서는 “공백이 크다”고 아쉬워하면서도 “윤영선, 구자룡 모두 경기의 중요성을 알고 있다. 서울의 공격수들은 잘 봉쇄할 것이다”고 기대했다.

바로우는 1차전에서 근육 부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지만, 출전이 가능하다는 진단을 받았다.

김상식 감독은 “앞 근육이 찢어졌다는 진단을 받았다. 국내 선수 경우라면 2~3주 결장이 확실시되서 우려가 많았다. 하지만, 바로우가 감비아 선수들에게는 마법이 있다고 말하더라. 그 정도로 우승 의지가 크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뭐라고 위로의 말씀을 드려야 할지 모르겠다”며 이태원 압사 사고에 대해 유감을 표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오늘 많이 본 뉴스